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주 파트너스퀘어 교육 #2강 포토그래퍼에게 듣는 푸드 상품 사진촬영 노하우
2강에서는 포토그래퍼 김주원 사진작가님의 강연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느낀점은 포토샵뿐 아니라 '라이트룸'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사님께서 before & after 사진을 보여주시고 실시간으로 수정해 주시는 모습을 보여주셨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인상깊게 들었습니다.
리터칭 사진촬영 후 보정작업이 중요하다는 것을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라이트룸 링크 공유합니다.
푸드 상품 노하우
푸드 사진 촬영과 편집 특강.
김주원 사진가.
푸드 사진촬영 및 포토샵 라이트룸을 활용한 편집 Tip (with 어도비)
포토그래퍼
요리의 자부심과 사랑을 사진적 방법으로 어떻게 연출할 것인가?
론리플래닛 매거진과 함께 여러 나라를 취재하고 촬영.
푸드 사진 촬영 테크닉
푸드 사진 리터칭 테크닉
후반작업 리터칭.
푸드 사진 촬영 테크닉 3요소
-
빛 Light
-
배경 Background
-
구도 Compositon
빛.
하향광
정면광
측면광
역광
사진은 2차원
현실은 3차원
음식은 측면광이다.
Light source
Camera Position
주제가 되는 배경과
항상 주제가 돋보이게 배경을 설정하라.
주제를 뒷받침하는 부제(배경)의 설정
스마트폰의 단점은 배경을 정리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사진은 렌즈에 투자하는 게 좋다.
DSLR &
85mm 망원 렌즈
85mm 이상의 망원렌즈 사용.
스마트폰으로는 탑뷰를 찍기 적당하다.
구도 :
삼분할 법칙
Rule of thirds
빨간 네 개의 점에 화면을 넣으면 리듬감이 있다.
화면 중간에 대상이 있으면 지루하다.
삼분할 구도의 장점: 공간감을 줄 수 있다.
길잡이 선
Leading line
2차원의 화면에 입차원이 되도록 사물 두 개를 비스듬히
Close up
스마트폰 렌즈로는 한계가 있다.
50mm 이상의 렌즈가 필요.
3대 기본 촬영 요소
1.상품 샷
2.분위기 샷
3.인물 샷
뉴욕할망
Food Photography
사진을 통해 소통하는 스토리 텔링
제품을 만드는 과정.
제품이 생산되는 환경.
제품을 만드는 중간 모습.
푸드 사진 리터칭 테크닉
사진 수정을 위한 포토샵과 라이트룸.
라이트룸. 그래픽화 된 프로그램이다.
포토샵은 레이어 마스크를 다 알아야 한다.
라이트룸 프로세스
브릿지 프로그램 포토샵 프로그램
Raw 사진 풍부한 사진 데이터
카메라 로우 프로그램 ->
사진의 양이 많아지니 라이트룸으로 활용한다.
대부분의 포토그래퍼가 쓰는 툴.
라이트룸
1 가져오기
2 사진을 라이트룸으로 가져오기
3 카메라의 라이트룸 -> 현상 -> 노출, 대비, 색온도, 색조, 밝은영역, 어두운 영역,
그래픽 슬라이더화 되어 있다.
대비는 강약이다.
대비를 낮추면 부드럽게
대비를 높이면 강하게 보여진다.
역광 어두운 부분을 밝게 할 수 있다.
라이트룸 -> 사전 설정 만들기
톤앤 매너 -> 사진 수정을 쉽게 할 수 있다. (사용자 설정)
라이트룸 누끼
현상 -> 수평 , 수직 -> 변환
업라이트 기능
대비, 색상 올리기
라이트룸 !!!!
빛은 무조건 옆에서
반사판 -> 광원과 반대로
푸드 사진 촬영 시 조명 -> 자연광의 큰 광원을 선택하고 빛의 방향을 선택.
2019/07/22 - [쇼핑몰]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주 파트너스퀘어 교육 #1강 푸드스타일링
'쇼핑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매처 컨택 및 소싱 방법 원하는 물건을 도매로 가져오는 노하우 강의 (0) | 2019.08.12 |
---|---|
네이버 역삼 파트너스퀘어 교육 리뷰 쇼핑검색광고 이해하기 (이론) 이춘현 강사 (0) | 2019.07.23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주 파트너스퀘어 교육 #1강 푸드스타일링 (0) | 2019.07.22 |
미국 페이팔 가입 관련 강좌 (0) | 2019.07.19 |
독일세금과 페이팔 회원가입 강좌 (0) | 2019.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