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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역삼 파트너스퀘어 교육 리뷰 쇼핑검색광고 이해하기 (이론) 이춘현 강사

 

 

모니터 펜툴 

 

광고 구조 

 

광고 등록

 

광고 성과

 

쇼핑검색광고 단위별 전략

 

 

검수 기준. 

 

 

 

 

 

 

 

 

쇼핑검색광고란?

 

파워링크, 파워컨텐츠, 지도, 플레이스 

 

네이버 쇼핑, 네이버 쇼핑 페이지 상품 노출. 

 

 

상품이름, 

상품이미지, 

가격

쇼핑몰명

배송정보

 

 

노출되는 기준. 

연관도, 신뢰도, 인기도, 

 

쇼핑검색 광고는 네이버에서 추출. 

 

쇼핑 상품정보가 연동되어 손쉽게 등록 가능. 

 

 

 

 

 

 

 

 

 

 

 

네이버페이 적립 혜택. 

 

일반구매는 1% 

광고구매는 3% 적립. 

 

최근에 노출되는 영역이 확장되었다. 

검색컨텐츠 네트워크. 

 

쇼핑에 I광고 써 있으면 광고

 

네이버 쇼핑 랭킹 순. 

 

적합도, 신뢰도, 인기도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순위로 메긴다. 

 

 

 

 

 

 

 

 

 

 

PC보다 모바일 광고가 두 배 이상 더 광고 상품이 많이 보인다. 

 

입찰가 선정을 상품별로 입찰가 설정을 한다. 

 

‘네이버 톡톡’ 친구 ‘스토어찜’ 하면 추가 적립 등 . 

이벤트 실행. 

 

입찰가는 최대 입찰가이다. 

입찰가보다 더 낮게 결제 될 수 있다. 

 

최소 50원부터 10만원까지.  (VAT 별도.)

 

처음에는 소극적으로 운영하는 게 좋다. 

모니터링을 통해 광고 효과가 있을 때 올리는 게 좋다. 

 

 

 

 

 

 

 

 

 

 

상품이미지로 키워드 추출. 

색상(ex 노란색 원피스), 

 

색상이 다양하게 있을 경우...

상품 색상별로 등록하는 게 좋다. 

 

 

상품명을 쓸 때 관련된 키워드로 작성하는 게 좋다. 

 

순위는 입찰가와 연관도 높은 순서로 결정. 

 

입찰가와 품질지수가 높은 순으로...

 

품질지수를 관리하자. 

 

연관도 관련성이 좋아야 한다. 

 

상품 이미지 -> 상품 내용을 다 포함하는 것이냐. 

카테고리 설정이 아주 중요하다. 

 

랜딩 페이지에 상품이 바로 보이는 게 가장 품질지수를 높이는 방법이다. 

 

 

 

 

 

 

 

 

 

 

네이버 광고 시스템 접속 -> 로그인 

 

쇼핑에 반드시 입점이 되어 있어야 한다. 

 

파워링크 광고 -> 사이트를 홍보 할 때. 

 

쇼핑검색 광고 ->  한 가지 아이디로 다양한 광고를 할 수 있다. 

 

캠페인 생성. 

캠페인 유형. (파워링크 형) (쇼핑검색 형) 광고로 구분 된다. 

 

파워링크 -> 주소, 전화번호, 사이트 (비즈채널) 웹사이트. 

 

쇼핑검색  -> 쇼핑 인증 -> 동의 후 인증. 

비즈채널 (쇼핑몰) 

 

파워링크 중요 -> 키워드 설정과 소재 등록. 

 

 

 

 

 

 

 

 

 

캠페인 -> 광고 용어.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매출목표. 

상반기, 하반기 

 

상품별 매출목표, 시즌별 매출목표

모바일, PC 매출 목표   — 

 

캠페인 (상위 광고 그룹)

 

광고그룹 (하위 광고 그룹)

누구에게(타겟팅), 무엇을 보여주고 (소재) , 어디로 안내할 것인가(랜딩)을 설정하는 광고 단위. 

 

상품소재 -> 상품정보. 상품명, 상품이미지, 가격 정보, 가맹여부 등. 

 

 

 

 

 

 

 

 

 

 

 

확장소재 -> 확장소재 (회색글씨로 표시 된 정보) 

추가로 홍보하고자 할 때 등록.  (최대 10자 노출) , 썸네일 형태

리스트형으로 볼 때 최대 30자 노출. 

 

문구 1, (10자)

문구 2. (30자) 

 

이왕이면 문구 2까지 등록해 보자. 

같이 쓰기 추천. 

 

쇼핑상품 부가정보  (리뷰건수, 구매건수)

 

쇼핑상품 부가정보는 건수가 많을 때 노출 되는 것을 추천. 

 

인기도가 높은 상품을 관찰하고 공부해 보자!!!

 

건수가 많으면 신뢰가 간다. 

 

경쟁사들의 건수를 확인한 후 노출여부를 정하라. 

 

 

 

 

 

 

 

 

 

 

 

제외키워드 

너무 포괄적인 키워드 -> 제외 

Ex) 캠핑의자를 노출 할 때 -> 캠핑은 제외. 

 

구매전환, 구매율은 1달 운영 후 데이터를 보여준다. 

 

키워드 성과 리스트 

 

Searchad.naver.com

 

 

광고 켐페인 연습. 

 

 

‘네이버 광고 시스템’ 

 

차 우려 먹는 텀블러

 

 

광고관리 탭 

 

보고서 탭 -> 디테일한 보고서 탭 

 

대부분 광고관리, 보고서 탭 두 가지 영역에서 해결한다.

 

 

 

 

 

 

 

 

 

 

1 캠페인 생성. 

두 가지 방법 -> 왼쪽 광고 만들기 -

 

단계별로 새켐페인 플러스 버튼 -> 캠페인 유형 -> 어떤 광고를 할 것인가> ->

두 번째 쇼핑광고 선택, 

 

 

캠페인 이름  -> 어떤 기준으로 캠페인을 나누느냐 정해서 이름 짓는 게 좋다. 

1분기 캠페인 , 이벤트명 캠페인 , -> 광고 관리자만 보기 때문에 파악하기 쉽게 정하는 것이 좋다. 

 

하루 예산 ->  켐페인 명에 설정하는 것이 좋다. 

 

광고 그룹 이름만 봐도 보고서가 바로 파악이 되어야 한다. 

 

하루 예산 주의사항! -> 

처음에는 한 달 광고비 예산을 설정. 

30일 나누기 하루 

 

예산을 균등배분 합니다. 기능  ->  0시부터 24시까지 시간대별로 균등하게 노출을 원할 때!!!

함정이 있다 -> 피크 타임이 있다. 방문이 트레픽이 높아지는 시기가 있다. 

 

피크 타임이 있을 때는 균등배분을 하지 않는게 좋다. 

 

하루 예산은 30분의 1만큼 하겠다 설정

 

 

고급 옵션 -> 기간과 추적기능 

 

켐페인

광고그룹

소재 

 

켐페인에만 있는 기능에는 단어에 ‘ㄱ’이 들어 있다. 

 

켐페인 기간 -> 기간별로 매출이 다를 경우!

 

추적기능 -> 프리미엄 로그 분석 도구 , 무료설치 가능. 

두 번째나 세 번째 체크하는 것이 좋다. 

 

 

 

 

 

 

 

 

 

 

 

켐페인 -> 광고그룹 -> 그룹유형 -> 쇼핑몰 상품형 -> 

광고그룹 이름 -> 광고그룹에는 상품 정보를 입력하는 게 좋다. 

Ex) 캠핑의자 ->.  쇼핑몰 선택 (인증받은 쇼핑몰 추가) ->  기본 입찰가 설정

쇼핑몰 선택은 사업자 번호만 같으면 ‘모바일 버전’, ‘PC버전’ 등 여러개 등록이 가능. 

 

기본 입찰가 -> 상품에 있는 기본 입찰가 적용. 

 

하루 예산 금액 셋팅 가능. 

 

고급옵션 -> 

 

매체 설정. 

대부분 모바일에서 주문을 많이 한다. 

모바일 매출 80% 라면 -> 똑같은 광고비를 쓸 필요 없다. 

 

PC용 광고그룹, 모바일 광고 그룹으로 나누어 운영하라. 

 

광고그룹 이름 ex -> 네이버 캠핑, 의자 , 모바일 

 

요일 / 시간대. 

요일별로 차이가 많이 날 때. 

 

토요일 일요일 매출이 일어나지 않을 때. 

요일, 시간대 설정.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 

블로그, 지식인, 다른 사이트 노출. 

 

비율, 금액으로 조정 가능. 

 

 

PC / 모바일 입찰 가중치. 

비율로 금액을 모바일, 피씨 차등화 할 수 있다. 

 

광고 그룹 -> 소재 버튼을 클릭 할 수 있다. 

 

검색툴이 나오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검색 -> 상품추가 -> 저장 후 닫기 -> 상품등록 끝. 

 

 

 

 

 

 

 

 

 

 

확장소재 -> 소재 옆에 있다. 

네이버 톡톡 (말풍선 네이버 톡톡 노출)

 

추가홍보문구 

무료배송, 행사상품 등 기입. 

할인 기간 설정. 

 

이벤트는 설정하는 게 좋다. 

 

기간 시작 종료일 노출. 

 

문구 1 ex 전상품 무료배송

문구 2 전상품 무료 배송 + 오후 4시 이전 당일 배송. 

 

 

 

 

 

 

 

 

 

 

쇼핑정보 부가 설정은 상품별로 등록을 할 수 있다. 

 

소재 -> 상세보기 -> 확장소재 -> 새 확장소재 -> 쇼핑 상품 부가 정보. 

 

건수를 노출 할 것인가? 문구를 노출할 것인가?

 

 

제외키워드 추가 ->

 

 

소재별로 확인 가능

소재 탭 -> 소재 상쇠보기 -> 제외키워드 탭에서 확인. 

 

 

상품명에 입력하면 -> 해당 키워드에 노출 가능. 

 

상품명 -> 품질지수가 낮을 때 변경!!!!

 

관련성 있게 써라. 

 

Ex)  색상, 상품 이미지 설명 등.  너무 길어도 좋지 않다.

라인프렌즈 브라운 캠프체어 어린이 캠핑의자.

 

제일 중요한 단어가 짤리지 않도록 앞단에 쓴다.

 

13자 14자 다음은 말 줄임표. 

단독 이미지가 품질지수를 높이는 데 좋다.

 

 

 

 

 

 

 

 

광고성과

 

보고서 탭에서 확인 가능. 

 

광고관리자에도 옆으로 스크롤을 이동시키면 볼 수 있다.

엑셀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디테일한 보고서는 보고서 탭에서 보면 좋다. 

 

보고서 -> 다차원 -> 새보고서 -> 기본에 켐페인 또는 광고그룹, 소재 를 많이 본다.

 

보고서 기간 설정 가능. 

 

광고성과 -> 평균노출순위

 

셋팅 후 보고서 형식저장 

 

웹에서 필터기능 활용하면 -> 엑셀을 이용하지 않아도 웹에서 데이터 확인 가능. 

 

‘쇼핑검색’ -> 쇼검으로 저장 많이 함. 

 

 

 

 

 

 

 

 

 

프리미엄 로그분석. 

 

프리미엄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선택

 

 

도구 -> 프리미엄 로그분석 -> 등록된 사이트 리스트 -> 첫 번째 현황 전체 -> 

설치여부 상태 -> 미사용 -> 제일 오른쪽 신청 버튼 클릭. ->

이메일로 스크립트 설치 주소가 나온다 (안내메일) -> 그대로 html 태고 설치 -> 

업체 전화 번호 노출 -> 설치대행 요청 가능. 

 

추적기능 -> 켐페인 ‘ㄱ’이 들어 있음 ->  확인가능

 

 

캠페인 만들기 -> 광고그룹 만들기 -> 광고소재 등록 -> 완료 -> 광고 관리. 

 

 

 

 

 

 

 

 

 

 

자동등록. 

도구 -> 비즈채널 -> 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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