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독서

만장자 정비공이 들려준 자동차 구입 전략

글, 사진/ 천재영·바빌론 (www.babylonbiz.com)


 




 




러스는 어떤 사람이 무슨 차를 몰고 다니는지 보면

그 사람이 얼마나 현명한지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고급 대형 승용차처럼 시간이 흐름에 따라 가치가 떨어지는 것에

거액의 돈을 지불하려 하는 사람을 이해할 수 없다고 했다.


그리고 그들이 리스한 고급 자동차를 몰고 다니거나 구입하기 위해 돈을 빌리면 정말로 곤혹스러워했다.


러스는 시간이 흐르면서 가치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주택이나

주식과 같은 자산에 대한 투자를 신뢰했다.


그는 자동차처럼 돈을 잃을 수밖에 없는 것은 모두 부채로 간주했다.



"맨드류, 차 때문에 돈을 잃지 않을 수 있다면 자네는 커다란 이득을 얻을 걸세."



"자네가 정말로 부자라면 진기한 사치품에 여윳돈을 쏟아붓는다고 해도 잘못이라고 할 수 없네.

그러나 자네가 부자를 꿈꾸면서 그런 식으로 구매한다면 결코 그 꿈을 이룰 수 없을 걸세. 결코 말일세."


러스는 "차를 살 때는 되팔 때 가격(전매 가격 resale value)에 대해 생각하게 "하고 말했다.


새 차에서 대부분의 감가상각은 첫해에 발생한다.

러스는 결코 새 차를 사지 말고 다른 사람이 대부분의 감가상각을 부담했을 때만 차를 사라고 권했다.


그는 일제 차의 전매 가격이 가장 좋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원래의 페인트칠이 그대로 있고 타이어도 튼튼하며 내부 장식도 훌륭한 상태로 꼼꼼하게 관리되면서

주행거리가 짧은 차를 찾아보라고 권했다.


또 차에 적당한 비용을 지불하고 대부분의 감가상각을 다른 사람이 부담하면 일 년이나 2년 후에 더 많지는 않을지라도 이전에 지불한 것과

동일한 가격에 그 차를 팔 수 있다고 역설했다.



장래 백만장자의 자동차 구입 전략


나는 주행거리가 짧고 믿을 만한 일제 차를 몇 대 구입했다.


각 차에 1500달러에서 5000달러를 지불했으며 추가로 돈을 쓰지 않고 적어도

12개월 동안 몰고 다녔다.


대신 내가 산 차는 값싼 것이었기 때문에 판매 차익은 크지 않았다.



불행하게도 돈을 제대로 쓰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경제적인 능력 이상으로 빚을 지려고 혈안이 된 사람들을 주위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들에게서 차를 구입하라.

일반적으로 그들은 더 좋은 차를 사거나 만기일이 다가오는 빚을 갚기 위해 급히 돈을 구하려 한다.


나는 두 유형의 판매자에게서 중고차를 사서 무려 6만 마일을 주행한 다음 내가 지급한 것과 같은 가격으로

2~3년 후에 팔았다.


신중한 구매 전략을 취해 돈을 절약하고, 절약한 돈을 투자해 상당한 재산을 모을 수 있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