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aum 코드

 

우리집은 망했다.- 바빌론

 

 

조금 지나간 이야기지만 나는 이번 추석 때 시골에 계시는 할머니댁을 방문했다.

오랜만에 방문한 손자를 반겨주셨다.

 

그곳에는 큰아버지, 큰어머니 그리고 할머니 나까지 총 네 명이 있었다.

할머니댁은 입구서부터 부적이 붙여있었다.

 

천장에는 가시나무가 줄줄이 매달려 있었고, 집안 곳곳에 부적들이 붙여있었다.

아마도 혼자 계시는 할머니께서 무서우셔서 그리도 많은 부적들을 붙여 놓으신 것 같아

마음이 아팠다.

 

아버지도 계시지 않고, 어머니도 오시지 않고, 누나는 시댁에 가고

나홀로 고속도로를 달리며 2시간 여 달려 도착한 시골의 할머니댁

그곳에서 하루를 잤다.

그러나 나는 잠을 잘 수 없었다.

 

많은 생각을 하며 몸을 뒤척였다.

왜 우리 집안이 이렇게 되었을까...

 

나는 이 글을 빌려 내게 풍수지리를 가르쳐주신 '김두규교수님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할머니께서는 할어버지가 돌아가실 때 물이 많은 과수원에 모셨다.

그리고 돌아가신 작은 아버지는 국유지 땅에 할아버지보다도 더 위에 묘를 썼다.

 

나는 미신은 믿지 않는다. 다만, 풍수지리는 학문이기에 따르고 싶다.

증조 할머니께서도 국유지에 계신다.

 

겨울에도 신발이 푹푹 빠지는 과수원에 묘를 두니 자식들이 제대로 풀릴 길이 없다.

할머니를 원망하는 것은 아니다.

 

비극적인 소식이지만 이번에 큰아버지께 나쁜 소식을 전해 들었다.

할머니께서 대장암이라고 전해주셨다.

 

불쌍한 우리 할머니...

만약 할머니가 돌아가시면 나는 어디로 가야하는 걸까?

 

바쁜척을 잘하는 나도 줄곧 외로움을 잘 탄다.

어느 때에는 추위보다 외로움이 더 몸을 떨리게 할 때가 많이 있다.

 

나는 얼마 전부터 교회에 나간다.

어머니도 이제는 내가 커서 종교에 대해서는 이렇다 저렇다 말씀을 아끼신다.

 

우리집은 이제 망했다. 그러나 이렇게 망한 우리집이 나는 좋다.

왜냐면 내가 다시, 보란듯이 멋지게 일으켜 세울 것이기 때문이다.

자신감이 없다면 이런 글을 작성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나는 보여주기 위해서 글을 쓴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내 스스로 다시 보고, 또 다시 보며 다짐을 하기 위해서

글을 썼다.

 

 

나는 천재영이다. 그리고 나는 반드시 성공할 수 밖에 없다.

외냐면 나는 외로움을 사랑한다.

 

 

풍수지리가 잘못되었다면 비보진압을 하면 될 것이고,

집안이 망했다면 나부터 다시 가문을 일으켜 세우면 될 일이고,

집안이 돈 때문에 힘들어 한다면 내가 돈으로 철철 넘치게 부를 이룰 것이며

집안이 학력이 좋지 않다면 내가 공부를 틈틈히 열심히 하여 박사 학위를 받으면 될 일이다.

 

내 자서전이 출간될 날이 7년도 남지 않았다.

가족이외에 나를 사랑해 주신다는 하나님...

가족이외에 나를 사랑해 주신다는 하나님...

 

부디 저를 좋은 길로 인도하여 주십시오.

 

 

오늘 나는 전라북도 풍력산업협회 회장 김찬규님을 뵈었다.

SNS라는 강의를 해드리고, 같이 식사도 함께 했다.

 

그리고 내 강의를 듣고 본인의 자식을 소개시켜주고 싶다고 말씀하시더니

누나네 가게에서 밥을 먹고 있을 때 아드님을 부르셨다.

 

참 배울 점이 있는 가족이었다.

사모님께서는 아주 교양이 넘치셨다.

회장님께서는 가족을 아주 많이 사랑하시는 것 같았다.

 

사모님의 차는 아우디였으며, 같이 만난 아드님은 나보다 세 살 많은 형님이셨다.

디자인을 전공하신 분이었는데 앞으로 토탈디자인을 적용하며 외식업을 하고 싶다고

내게 전했다.

 

첫 느낌이 좋았고, 배울점이 많은 형님인 것 같았다.

자신을 낮출 줄도 알고, 회장님과 사모님도 아드님을 자식이지만 많이 존중해 주시는 것 같았다.

 

현실이 힘들수록 더 좋은 사람과 교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나보다 더 좋은 사람들은 수 없이 많다.

 

그들을 가까이 하자.

돈부터 들어가는 일이 아니다.

나부터 낮추고 들어가라 모두가 반겨줄 것이다.  - 바빌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