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외 지음
출판사
황금가지 | 2002-06-01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화제작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세트물. 저자의 독특한 경험을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한 달에 한 시간은 자신의 삶을 돌아보자.

1.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사실 그렇게 중요하지 않았다.
2. 중요한 것은 <내가 있는 곳>이었다. <내가 가게 될 곳>이 아니었다.
3. 지금 당신 곁에 있는 사람보다 더 중요한 사람은 없다. 그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라.
4. 너무나도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5 때로는 잠시 멈추는 것이 늘 바쁜 것보다 더 어렵다.

부자아빠의 교훈
"가난한 사람들과 중산층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자신들의 돈을 사용해 부자가 되려 하기 때문이다. 정말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다른 사라들의 돈을 사용해 부자가 되는 법을 알아야 한다."

 



"누가 경제적으로 더 똑똑하고 더 많은 교육을 맏아야 하느냐?

백만 달러를 저축하는 사람이냐, 백만 달러를 빌리는 사람이냐?"

"부자가 되는 것은 <무엇>을 아는가보다 <누구>를 아는가에 달려있다."

교육의 세 종류

 1. 학문적 또는 학구적 교육
 2. 직업적 교육
 3. 경제 및 금융교육

 



젊어서 부자로 은퇴하려면 자신의 현실을 통제할 줄 알아야 한다.


그렇게 할 수 있으면 <점점 더> 적은 노력으로 <점점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은 <점점 더> 쉬워진다.


현실을 통제하고 바꿀 수 없을 때는 점점 더 부자가 되는 것이 훨씬 더 오래 걸린다.

"정말로 젊어서 부자로 은퇴하고 싶다면 미래를 위한, 아직 존재하지 않은 미래를 위한 계획이 있어야 한다."

"부자가 되는 가장 쉬운 길은 끊임없이 현실을 바주고 개선하는 것이다."

빌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식을 삼으로써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지 않았다.
그는 이른바 <파는 주주>이기 때문에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었다.
<파는 주주>가 디려면 종종 <창업자>가 되거나 창업자의 <친구 혹은 가족>이 되어야 한다.



"수익은 팔 때가 아닌 살 때 생긴다."

"언젠가 미래에 돈이 되기를 기다린다면 당신의 계획은 느린 계획이다."



"현명한 투자자는 주식이 쌀 때에만 주식을 사고 주식이 과도하게 비쌀 때에만 팔며, 주식이 살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싸게 될 때까지는 채권이나 현금에 묻어둔다."

[현명한 투자자]- 벤저민 그레이엄

 


현명한 투자자

저자
벤저민 그레이엄 지음
출판사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07-02-27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시공을 초월한 투자의 고전, 벤저민 그레이엄의 역작! 『현명한...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가장 좋은 투자 방법은 당신의 사업체가 당신을 대신해 투자를 하게 하는 것입니다. 가장 나쁜 방법으 개인으로 투자하는 것입니다."

"투자는 위험한 것이 아니다. 자기 통제에서 벗어나는 것이 위험한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이 이용하는 것과 같은 세법을 활용해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을 알아내 그 정반대로 하면 된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클릭하시면 '바빌론'의 글을 >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