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케팅

로그 운영자를 위한 크롬 확장프로그램 TOP5

글, 사진/ 천재영·바빌론 (www.babylonbiz.com)


 







블로그 운영자를 위한 크롬 확장프로그램 TOP5




1. Super Simple Tasks - 글쓰기 일정, 블로그 아이디어 메모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수첩이나 스마트폰에 정리하면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봐야 해서 번거롭다. 

Super Simple Tasks를 설치하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간단히 블로그 운영 일정 목록을 만들 수 있다. 

나중에 일정을 확인하고 싶을 때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손쉽게 열어볼 수 있어 좋다. 

완료한 항목은 클릭 한 번으로 삭제할 수 있어 편리하다. 


블로그 아이디어를 메모하거나 글쓰기 일정을 관리하는 데 이보다 좋은 확장프로그램도 없다. 



2. FireShot - 화면 캡처 




블로그에 글을 쓸 때 화면을 캡처해 이미지로 첨부하고 싶을 때가 있다. 

파이어샷을 설치하면 크롬 내에서 간단히 화면을 캡처할 수 있다. 보이는 화면 캡처, 스크롤 화면 캡처, 지정한 화면 캡처 등 꼭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포함돼 있어 크롬 사용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3.네이버 검색 




미니 검색창으로 간편하게 검색하기 

블로그 운영과 검색은 실과 바늘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블로거에게 검색하는 일은 필수불가결하다. 네이버 검색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두면 

따로 네이버 창을 열지 않고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4. goo.gl URL Shortner - 긴 URL의 단축주소 얻기 



긴 URL이 보기 싫거나 거추장스러울 때 확장프로그램 goo.gl을 사용하면 짧은 URL로 바꿀 수 있다. 

goo.gl. URL Shortner를 설치하면 아이콘을 클릭하는 즉시 현재 크롬에서 보이는 웹페이지의 단축 URL을 얻을 수 있다. 

goo.gl은 여느 URL 단축서비스와 달리 클릭 수, 리퍼러(하이퍼링크를 통해 각각의 사이트로 방문할 때 남는 흔적)를 확인할 수 있는 통계 페이지도 제공한다. 

goo.gl 단축주소 뒤에 '+'를 붙이거나 'info'를 붙여 넣으면 손쉽게 통계를 확인 할 수 있다. 


5. Save to Pocket




-유용한 글, 인용하고 싶은 글, 나중에 소개하고 싶은 글 저장하기 

웹페이지를 저장해뒀다가 나중에 보고 싶을 때 설치하면 좋다. 크롬에서 저장한 웹페이지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른 모바일 기기에서도 동기화된다. 

스마트폰에서 저장한 내용을 PC에서도 볼 수 있고 반대로 PC에서 저장한 내용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에 소개할 만한 웹사이트를 발견했거나 인용할 만한 기사를 발견하면 포켓 버튼을 누르면 즉시 저장된다. 

블로그에 글을 쓸 때 바로 꺼내볼 수 있다. 



*책의 내용 / 발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