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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러커의 마케팅 인사이트』 - 윌리엄 코헨 지음 / 이수형 옮김





 





드러커의 마케팅 인사이트

저자
윌리엄 코헨 지음
출판사
중앙경제평론사 | 2015-03-2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경영학의 ‘불멸의 거장’ 피터 드러커에게 듣는 마케팅의 기본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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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러커가 던진 질문



우리 비즈니스는 도대체 무엇인가?”

우리 고객은 과연 누구인가?”

고객은 무엇을 가치로 간주하는가?”

우리 사업은 어떤 것이어야 하는가?”


 


 

중요한 건 고객 창출이다. 그리고 고객을 창출하기 위해선 타사보다 우수한 가치를 제공해 고객을 만족시켜야 한다.

 

비즈니스의 기본 목적은 이익이 아니라 고객 창조

-Peter Drucker

 






대표적인 피터 드러커 저서 목록

 


1.     The End of Economic Man, 경제인의 종말(1939)

2.     The Future of Industrial Man, 산업인의 미래(1942)

3.     The Practice of Management, 경영의 실제 (1954)

4.     Management: Tasks, Responsibilitis, Pratices, 경영과제책임,실제 (1974)

5.     The Effective Exevutive, 목표를 달성하는 경영자 (1966)

6.     The Age of Discontinuity, 단절의 시대 (1969)

7.     Management: Tasks, Responsibilitis, Pratices, 경영과제책임실제 (1974)

8.     The Pension Fund Revolution, 보이지 않는 혁명 (1976)

9.     Managing in Turbulent Times, 격변기의 경영 (1980)

10.   Toward the Next Economics and Other Essays, 새로운 경제학을 위하여 (1981)

11.   The Last of All Possible Worlds, 가능한 세상의 마지막 (1982)

12.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혁신과 기업가 정신 (1985)

13.   The Frontiers of Management, 경영의 최전선 (1986)

14.   The New Realities, 새로운 현실

15.   Managing the Nonprofit Organization,비영리단체의 경영 (1990)

16.   The Ecological Vision, 생태학적 비전 (1992)

17.   Managing for the Future, 미래 기업 (1992)

18.   Post-Capitalist Society, 자본주의 이후의 사회(1993)

19.   Managing in a Times of Great Change, 미래의 결단 (1995)

20.   Drucker on Asia: A Dialogue between Peter Drucker and Isao Nakauchi, 드러커 온 아시아 (1996)

21.   Peter Drucker on Profession of Management, 자본주의 이후 사회의 지식경영자 (1998)

22.   Management Challenges for the 21st Century, 21세기 지식경영 (1999)

23.   프로페셔널의 조건 (2001)

24.   Managing into the Next Society, Next Society (2002)

25.   Effective Executive, 자기경영노트 (2003)

     26.   드러커 100년의 철학 (2004)



 

 







마케터는 서플라이어가 팔고 싶은 게 아니라, 고객이 사고 싶은 것을 사고 싶은 가격에 제공해야 한다.” – Peter Drucker


 

모든 비즈니스의 기초는 마케팅과 이노베이션이다. 그리고 이노베이션은 마케터들이 습득해야 할 핵심 요소이다.” – Peter Drucker

 






『피터 드러커의 다섯 가지 경영 원칙』

『The Five Most Important Questions You Will Ever Ask About Your Organization 』

 

1.     우리의 사명은 무엇인가?

2.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3.     고객이 가치있게 여기는 건 무엇인가?

4.     우리의 성과란 무엇인가?

5.     우리의 계획은 무엇인가?




 







드러커식 시장조사의 실천법


1.     제품이 아직 시장에 나오지 않았다면 시장조사를 하지 마라.

2.     전문가 의견은 한정된 가치만을 갖는다.

3.     리스크 및 현실 시험이 가진 중요성을 이해해야 한다.

4.     제품(혹은 서비스)을 정의하는 건 결국 고객이다.

5.     모든 조사 담당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는 세 종류다.

6.     소비자 조사를 실시할 때 무엇을 강조해야 할지 알아둘 필요가 있다. 



 






성공자가 실패하게 된 이유

 


01.   기술 Technology

02.   경제성이나 업황 Economics or Business Conditions

03.   사회 변화 Social Change

04.   정치법률규제 Politics, Laws and Regulations

05.   경쟁 기업의 행동 Actions of Competitors

     06.   예상외의 커다란 사건 Unexpected Major Events



 

 






마케팅의 다섯 가지 큰 죄

 


1.     높은 이익률과 프리미엄 가격을 추구한다.

2.     시장이 만족할 가격을 매긴다.

3.     비용 주도의 가격을 설정한다.

4.     과거 승자를 중시한다.

     5.     기회보다 문제를 우선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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