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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시대의 업무달인 스마트 워커 - 오키다 마쓰히로 지음. 김정환 옮김.


스마트 워커

저자
오카다 마쓰히로 지음
출판사
새로운제안 | 2011-05-11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효율적인 업무관리로 당신의 성과를 높여라!『스마트 워커』는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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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개인이 좀더 지적노동의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며, 그 기초가 되는 기술이 바로 '스마트 워크'이다.

누구나 조금만 궁리하면 업무를 좀더 간단하게, 그리고 좀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날로그 업무에서 탈출하자

 

[메일, 일정관리, 일지, 기획서 작성, 청구서 작성, 재고 관리, 주소록] 디지털화

 

다이어리를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 → 구글 캘린더 사용. (구글 캘린더) <= 바로가기

 

명함을 교환하면 즉시, 마이리스트에 입력.

 

기록하고 가볍게 움직인다.  →  서류는 스캔해서 디지털 저장한 뒤 폐기한다.

 

[컴퓨터 사용 시]  →  단축키 설정으로 업무속도를 높인다.

 

시작메뉴  →  모든 프로그램 

→ 단축키를 지정하려는 애플리케이션의 아이콘을 선택 

→  속성 

→  바로가기 (K)에 임의의 영문 한 문자를 입력  →  확인

 

 


 

'정해진 업무를 실수 없이 수행하는 인재'보다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강인한 인재'에 기대를 거는 것이다.

 

'지식노동자(Knowledge Worker)'는 노동력이나 시간이 아니라 지식의 제공을 통해 부가가치를 낳는

이상적인 인재상으로 최근까지 거론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는 인터넷의 발달로

그 지식조차도 너무나 간단히 손에 넣을 수 있게 되었다.

 

 


 

 

단순한 노동자  → 체력으로 승부!

지식노동자 → 지식으로 승부! 

스마트 워커 → IT활용능력 (문제해결능력 + 창조력!)

 

지금까지 각자의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해 사내서 버로 데이터를 공유하던 형태에서

인터넷상에 있는 프로그램이나 데이터를 이용하는 이른바 클라우드형 모델로 바뀌고 있다.

 

 


 

독서대를 이용해 자료작성을 간편하게

 

책상에는 노트북컴퓨터를 중심으로 오른쪽에 확장모니터 (한 컴퓨터에 두 개 이상의 모니터를 두고 사용하는 것)

왼쪽에 독서대를 놓고 사용한다.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작업효율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먼저 업무 전체를 넓은 시야로 바라보고 큰 흐름을 잡은 다음,

시간을 어림 할 수 있는 최고수준까지 업무를 분해해 각각 기한을 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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