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요사키와 트럼프의 부자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출판사
리더스북 | 2007-03-12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거물급 부자 2명이 만나 펼치는 돈과 투자에 대한 명강의!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부자]- 로버트 기요사키, 도널드 트럼프

 1.E- employee(봉급자)
 2. S- small business(자영업자)
 3. B-Big business (대규모 사업가)
 4. I- Investor (투자자)

 



 

'사실 나는 돈 쓰는 것을 겁내지는 않는다. 또한 가장 좋은 것을 사고 싶어 한다.'

 하지만 돈을 낭비하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돈 가지고 벌벌 떠는 이유는 자신을 싸구려로 생각하고, 싸구려 물건들을 사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싸구려가 됨으로써 부자가 될 수는 있다. 하지만 부유한 싸구려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은 없다.



돈을 투자하기 전에 학습에 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함으로써 실제 투자에 참여할 준비를 제대로 갖추게 해주는 것이다.
당신은 교육을 통해 투자에 대한 통제력을 갖게 되면 투자의 위험률은 하락하고 수익률은 올라갈 것이다.

뭔가를 보고 그것이 달랐거나 나아질 수도 있음을 깨닫는 것 그것이 바로 미래를 내다보기 위한 첫 단계다.
깨달음을 얻기 위해서는 가능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배워야 한다. 확장적으로 생각하고 공부하라.
그러면 당신의 수익이 늘어날 것이다.

남들보다 우위에 서기 위해서는 그들이 하기 싫어하고 하지 않은 것들을 해야만 한다.



<아리스토 텔레스>


"탁월함은 습관이다."


"삶의 질은 어떤 분야이든 최고가 되려는 노력에 달려 있다는 거을 명심히라."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공부해야 하나요?

  • 회계학
  • 기업법- (자산과 부채)
  • 회계학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재무제표
  • 1) 손익계산서
  • 2) 대차대조표
  • 3) 현금흐름표

 


 

투자가라면 현금흐름표를 눈여겨 보라.

"사람들이 재정난에 허덕이는 가장 큰 이유는 판매 능력의 부족에 있다."


"부자가 될 생각이라면 어떻게 돈을 써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나는 내 돈을 은행에 넘겨주느니 내 수입과 내 돈에 대한 수익을 통제하는 법을 배울 것이다."

"나는 약간의 돈을 저축하고는 있지만, 그 돈이 내 삶을 풍요롭게 해줄 거라고는 믿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에게 저축가로서의 마인드보다는 투자가로서의 마인드를 가지라고 권한다."

"적극적이면서 현명한 투자 마인드를 갖출 수 있다면 적어도 나이가 들어서 밤잠은 편히 잘 수 있으 것이다."

 



"학창시절 나는 여가시간에도 공부를 했다. 지금 다시 대학교로 돌아간다 해도 똑같을 것이다.

무엇을 공부하는가는 중요하지 않다. 무엇을 공부하든 현재보다 더 많은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능한 많은 책을 읽고, 많은 것을 배워야 한다."


지식을 증진한다.: 도서관이나 서점, 학교를 찾는다.


건강을 증진한다.: 자전거를 타거나 헬스 등 더 많은 스포츠 활동을 한다.


영적 깊이를 추구한다.: 종교 집회에 참여하거나 조용한 곳을 찾아 명상이나 기도를 한다.


더 큰 부를 추구한다. : 사람들이 더 큰 부자가 되기 위해 모이는 곳에 관심을 가져보거나, 투자 모임에 나가 보거나, 금융교육을 위한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더 큰 부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자신의 세계를 확장한다.: 이전에는 가본 적이 없는 장소를 가보거나 두려워서 한번도 실행해보지 못한 일들을 해본다.

클릭하시면 '바빌론'의 글을 >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