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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기반 장기간 브랜딩 전략. 

 

 

 

 



블로그 &포스트 특징 및 차이점


쉬운 접근성

콘텐츠 다양성 확보

카드형 콘텐츠 - 포스트 전용. 

네이버 포스트 운용. 


“스스로가 인플루언서로!”

어뷰징보다는 어떻게 하면 좋은 품질의 컨텐츠를 쌓아서 내 스스로가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도록...

각 플랫폼 별로 컨텐츠를 재 편집하는 방법. 

처음에 블로그를 메인으로 잡았다면 메인 채널 먼저 키우고 다른 채널을 키우자. 

 

 

 

 

 

 

 

 



채널 운영 로드맵 만들기 

 


장, 단기 목표 설정 로드맵 

장,단기 목표 설정 
주제, 네이밍, 콘셉트, 채널 확장과 같이 구체적인 운영 계획 구상 필요. 

브랜딩 - 주제 - 네이밍 - 채널개설(롤모델) - 콘텐츠 - 검색노출 - 채널확장
리뉴얼 - 동영상 - 수익모델- 구독자 / 방문자 - 크루 - 멀티채널 - 법인 - 건물주 


동영상 콘텐츠 강화 
글, 사진과 더불어 영상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에디터, PIP 모드 지원 등 주목

애드포스트 개편 / 스마트에디터 업그레이드 , 동영상 업로드 개선, 모바일 무비에디터, 동영상 PIP 모드 지원 

 

 

 

 

 

 

 




네이버 TV 연결 , Vlog 에디터 오픈 - 본문 내 광고 삽입 - 스핀이미지 기능 추가 

라이브 기능 

나만의 영상 포멧을 가지고 있는게 중요하다. 

Blog에서 Vlog로 

스마트 에디터 - 글쓰기 - 검색노출 - 동영상

브랜딩 4요소 

타깃
나이, 성별, 지역, 국가 등 콘텐츠 주 소비층 파악
통계를 이용한 주기적 타깃 분석이 중요. 


콘텐츠(문서)
관심사에 대해 얼마나 깊이 있고 좋은 콘텐츠를 생산해 내고 있는가?

 

 

 

 



채널(출저) 


내가 직접 경험한 정보들...

블로그 아카데미 네이버 TV 채널

tv.naver.com/blogacademy 


블로그 벤치마킹

친절한 혜강씨 - IT / 컴퓨터 

영성 / 오디오 채널 병행하면서 운영. 

정보나눔/ 지식나눔 / 강좌 형태 

쏠트몬 싸롱 - 여행 

 

 

 

 

 

 



프로필 중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스티거 -> 내것인양 한 가지 캐릭터로 꾸준히 사용해 보자. 
글이 친숙해 진다. 

글-사진-영상.  -> 검색에 유리하다. 

‘권감각’ 블로그 ‘일상 라이프 스타일’ 


블로그 & 포스트 브랜딩 참고 페이지
브롱부부- 요리 / 육아 

안태영 작가님 -> 사진 / 스마트폰 카메라 


라니의 패션 레시피 - 패션

네이버 포스트는 시리즈라는 개념이 있다. 

된다,뭐든- 뷰티  (네이버 블로그) 

도란도란 수원 e야기 

썸네일을 통일성 있게 만들어 놓기. 

60계 치킨. 
꿀팁 정보를 잘 다룬다. 

노골적인 홍보글 보다는 정보성 글...

PPL 하듯이 콘텐츠 안에 자연스럽게...

 

 

 

 

 




집 꾸미기 (블로그)

Ex) 20대 100만원으로 오피스텔 꾸미는 방법. 

서브 채널로 포스트 운영. 80% 정보만 노출... 블로그로 끌어 모은다. 

한화 데이즈 (블로그)
한화는 포인트 컬러를 잘 사용한다. 

브랜드마다 포인트 컬러가 모두 있다. 

포인트 컬러를 잡자 -> 


카드형 컨텐츠 ‘스브스 뉴스’ 
카드 뉴스 만들 때 참고, 

짧은 영상 제작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1분 내외 짧은 영상, 인스턴트 영상 

랭킹형 컨텐츠 -> 하나의 컨텐츠에서 여러 가지 정보를 얻는 걸 좋아한다. 

효자 컨텐츠  ->. 

네이버 블로그팀이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 
블로그 관련 공지사항, 이벤트 등

법인 블로그 -> 심사 신청 -> 초록색 엠블럼을 부여 받게 된다. 
팀 블로그 운영. 

대표 블로그 매일 모니터링 해보길 바란다. 

밀접한 관련 분야, 대표 블로그 -> 팔로우 , 매일매일 모니터링

글 분량, 포멧, 글감 등 벤치마킹. 

분야 -> 블로그 -> 에디터 초이스 (벤치마킹!!)

따라 쓰는 연습. 

 

 

 

 

 

 

 

 


내 블로그 주제 -> 주제 선정

주제, 하나 혹은 두개 주제를 잡고 그 컨텐츠로만 운영하는 것을 권장. 

대 주제 -> 소주제 -

브레인 스토밍 보드 

내 블로그를 한 마디 주제로 정의할 수 있어야 한다. 

블로그 네이밍 -> 

닉네임을 어떻게 정할지 고민!!

두 자, 많게는 여섯글자 -> 닉네임


데표메뉴 -> 프롤로그 -> 썸네일 통일 컨텐츠 

채널 잔류시간도 늘어남. 

관리자 페이지 -> 대표메뉴 -> 프롤로그 설정. 

폰트 : 

http://noonnu.cc

IT Espresso

 

 

 

 


콘텐츠 

전문성이 가미된 1일 1콘텐츠 권장. 
1일 1콘텐츠 제작이 힘들다면 정기 스케줄을 정한 다음 주기적인 업로드 권장. 
통계를 통해 시간대 별 조회수 파악 후 업로드 시간 정하기 

주기를 잡자. 

글을 오픈하는 시간 -> 시간대별 조회수 분포 -> 

정점 찍는 시간을 컨텐츠 오픈 시간대로 잡자. 

정점 찍는 3~4시간 전에 오픈하는게 제일 좋다. 

아침 5시에서 9시를 황금시간으로 잡고 있다. 

블로그 통계 -> 정점을 찍는 시간 파악 하기 

 

 

 

 

 

 

 


인기 콘텐츠 유형 5가지 

맛집 5곳, 5가지 꿀팁, 트렌드 키워드 5 

나는 무엇을 말할지 명확히 정한다. 

랭킹형, 목록형 ... 

영상에서도 먹히는 유형...

다른 글보다 트래픽이 훨씬 잘 나온다. 

카드형 뉴스로 편집하기도 편하다. 


비디오형...


제품 4K 해상도로 찍는다. 

4K 영상 캡쳐 뜬 걸로 포스팅!!


처음부터 4K 제품 촬영...

네이버 스마트 에디터 -> 모바일 무비 에디터 사용... 

네이버 블로그 앱 -> 글쓰기 -> 영상 첨부 -> 편집 툴 -> 
필터/자르기/비율/노래편집 


카드형 



인포그래픽용


참여형
이벤트/켐페인 프로모션/ 

파파존스 블로그 


네이버 플레이스 

잘 쓴 글들을 많이 보려고 노력해야 한다. 

1 메인페이지 

2 블로그 체크 

푸드 -> 블로그 

습작. 

좋은 컨텐츠를 똑같이 한 번 써보자. 


21세기는 필터링의 시대
정보를 수집하고 소화시켜 공유하자!

기획, 수집, 생산, 공유


21세기는 필터링의 시대 / 큐레이션 시대 

내 채널 주제에 맞게 어투를 정하자. 

‘평어체’ -> 완성된 글쓰기 
‘경어제’ -> ~~합시다. ~~~해볼까요?

평어보다는 경어가 유리할 수 있다. 

 

 

 

 

 

 

 


맞춤법, 표현, 오탈자에 주의!!

스마트 에디터에 맞춤법 검사가 있다. 
한 번만 눌러 발행

내 글이 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이는 지 검수하는게 중요하다. 

구분선 하나만 들어가도 가독성이 높아진다. 

스마트에디터 오른쪽 -> 추천 템플릿 

초등학생 5~6학년이 읽고 이해했으면 잘 썼다고 한다. 


유튜브
 ‘더로그’ 
‘흑석박사’
‘허수아비’


스토리텔링 

1 시즌성
2 이슈성
3 대중성

특정 키워드, 소재, 기념일, 시즌 

‘네이버 트랜드’ -> 수치검색 

시즌성 스토리텔링 -> ‘어버이날’ ‘스승의날’ ‘어린이날’ 

시즌성 키워드와 상품을 연관...

시즌성, 특정 기념일에 오픈하는 것은 1주일 전에 오픈. 

1주, 2주 전 작성글이 메인에 올라온다. 

 

 

 

 

 

 


이슈성 스토리텔링 

네이버 실시간 검색 -> 


대중성 
누구나 공통된 고민, 생각, 공감, 일상과 같은 주제 
주말, 점심, 다이어트 등 반복되는 콘텐츠 


에디터 하구님

가운데 정렬, 벤치마킹, 

링크 (명확히 기재 방법) 

구분선 단락...

에디터 하구님 습작!!!

서울문핫 (큐레이션을 잘하는 타입)

시즌성 컨텐츠 



1 초안작성 

2 붙여넣기

3 다듬기

4 발행


스토리텔링 

트랜드 파악!! 
데이터랩 급상승 트래킹  ->. 내 타겟은 지금 어디에 이슈를 맞추고 있는지 파악!!

북마크 체크 -> 폴더화 넘버링화 정리를 다 해놓았음. 

정보를 바탕으로 객관적인 정보, 주관적인 정보를 작성

 

 

 

 

 

 

 

 



1 초안 작성하기 

2 메모장에 복사 

3 스마트 에디터에 붙여넣기 

4 맞춤법 검사 

초안작업 완료!!!

콘텐츠 제작 시  가독성을 위한 글 다듬기 

‘인용글’을 많이 쓰는 편...

구분선 단락 구분, 
인용구로 소구분

PC 작성 시 
모바일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검수한다. 

브랜딩하고자 하는 주제로 컨텐츠를 쌓아나가자. 

블로그 인기글 -> 유용한 정보 , 대중적인 정보 

 

 

 

 

 

 

 

 

 



우수 품질의 콘텐츠를 위한 권장사항

기계적 생산 / 낚시성 / 복사 / 도배 / 조작 / 키워드 반복 등은 피하자. 

앵커 텍스트(링크) 사용 권장사항

링크는 명확하게 기재 

콘텐츠 제작 시 ‘단축 URL’ 

Bitly.com 접속

저작권 강의는 꼭 들어라. 

구글 -> 영문검색 -> 그나마 저작권을 피할 수 있는 

병원, 의료기기는 금액이 크지만 그만큼 리스크도 크다. 


한국저작권위원회 사이트 

전문성이 가미 된 글 하루에 하나가 제일 좋다. 


Creator -> C-Rank 

맥락
내용
연결된 소비 / 생산

내 블로그의 집중도 

다이아 인공지능 

 

 

 

 

 

 


제목
순수 텍스트를 쓰려 노력한다.

키워드 검색 ! -> 연관검색어 -> 


검색어 키워드 수치.
네이버 검색광고 -> 키워드 도구 


이미지 핵심키워드 _ 01

핵심키워드 넘버링이 이미지 파일명에 들어가야 검색에 조금 더 유리하다. 

태그 

원문과 최대한 연관성이 있는 태그를 네이버는 좋아한다.

 

 

 

 

 

 



SNS 채널믹스

아프리카 티비, 트위치 


페이스북 페이지 -> 


영상 무조건 해야 한다. 
네이버 티비 영상 개설


영상 작업을 최우선순위로 두고 작업을 한다. 

1 대본을 쓴다. 
2 소리내면서 그걸 그대로 적는다. 

짧게 짧게 끊어서 말하고 편집에서 붙여서 말한다.

포스트 상단에 유튜브 영상을 넣는다.
하단에 네이버 티비 링크 


스마트 에디터 -> 부분 템플릿 사용

모바일 화면 검수 

흑석박사 유튜브 -> 더보기 ->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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