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aum 코드


대한민국 대학생 모두가 토익만을 볼 수는 없다.

 

 

우리나라에는 똑똑한 인재들이 너무나도 많다.

그러나 그러한 인재들의 방향성이 한쪽으로 편중되어 있다.

 

대한민국 대학생 모두가 토익 고득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유도 모른다. 그냥 남들이 대학다닌다 치고 한쪽에 토익책 들고 다니기에

나도 들고다닌다. 이런식이다.

 

 

많은 젊은이들이 지금 방황하고 있다.

사회는 나날이 빨라지고, 변화하고 있는데 그 속에서 방황하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 기사를 보며 연예인의 애정행각까지 두루 살피는 이들이 정작

'자기 자신을 모른다.' 그래서 방황하고 있다.

 

 

 

거울 속에 비친 자기 모습은 내가 알고 있는 내 모습이 아니다.

그 안에 잠들어 있는 내 모습이 진짜 내 모습이다.

 

 

 

지금까지 이 글을 읽었다면 나의 의도를 알 것이다.

토익을 공부하지 말라는 이야기가 아니다.

 

 

 

내가 왜 공부를 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의지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 힘들때 방황하지 않고 묵묵히 걸어갈 수 있다.

 

 

 

대학생 모두가 대한민국 대기업에 취직해서 연봉을 받고 일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누군가는 창업을 하고, 누군가는 전공과는 다른 일을 할 수 있고,

누군가는 농사를 지을 수도 있고, 누군가는 배를 타며 어업을 할 수도 있다.

 

힘들 때는 모두 털고, 거울 속 나의 모습과 마주하자.

진짜 내 모습이 무엇인지 부터 알고, 내 안의 잠든 거인을 깨워야

방황하지 않는다.

 

그후에  열심히 토익책을 보고, 공부를 하자

'무식한 내가 박사 학위를 받기 위해서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한다' 이런식의 목표를 두어야

지칠때 방황하지 않는다.

 

방황하는 그대들이여 내면에 있는 자기 자신을 깨워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