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인기업 대한민국 최고의 재테크 또다른 부동산




전자상거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건 스무살 때 였다.

지인분께서는 지역에서 수산물을 가공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영업망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가는 모습을 멀리서 지켜보며 서서히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첫번째 나의 졸작이자 실패작은 '서래야 박대'였다. 


서천과 군산 인근에는 박대가 유명한데 수산물 중 제일 만만하다고 생각한 것이 건어물이였다. 책만 읽고 준비기간 없이 뛰어 들어 실패를 하고 말았다. 


그때부터 관심을 갖고 공부하고 배워나가다보니 자연스레 SNS에 많은 관심을 갖고 몰입하게 될 수 있었다. 


.

.

.




그당시 많은 분들을 만나 뵐 수 있었는데 현장에서 보니 대한민국의 부가 재편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닳을 수 있었다. 


부동산에서 또다른 부동산으로 부의 물줄기가 흘려가고 있었다. 

또다른 부동산은 바로 웹 상의 영역 자신의 쇼핑몰, 블로그, 카페, 다양한 SNS 채널들... 이 모든 것들이 바로 막대한 부를 안겨주는 또다른 부동산이다. 


.

.

.




오프라인에서는 건물을 쉽게 짓고, 쉽게 부술 수 없다. 

또 모두가 꿈꾸는 임대업을 한다고 하더라도 요즘 같아서는 수 많은 재산세와 은행에서 융자를 받고도 임대를 내지 못하고 공실로 남아 부도나고 경매로 나오는 일도 다반사다. 


그렇지만 웹 상의 영역 또다른 부동산은 쉽게 짓고 쉽게 부술 수 있다. 

또한 시공간을 초월하는 영업망을 구축할 수 있다. 


물론 또다른 부동산 웹상에서도 입지가 중요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관리가 중요하다. 




.

.

.



몇 번은 상품이 품절되어 주문한 고객님께 발송을 해드리지 못한 적도 있었고 

시행착오가 앞으로도 많이 있겠지만 올해 처음 구축하고 주문이 간간히 들어오는 것 자체가 나에게는 큰 의미가 있다. 





주문 한 건, 한 건을 받기까지 4년을 관심을 갖고 준비했다. 

이미지 업데이트 한 것들을 보면 직접 폰트를 구매하고 도메인 주소를 구입하고 상품을 직접 촬영하고 편집하여 드림위버를 통해 레이아웃을 잡고 하나하나 편집하여 올린 내 작품이다. 






인터넷과 네트웍이 지금은 당연한 듯 느껴지지만 

불과 생긴지 20여년밖에 되지 않았다. 그런데 우리 삶에 직간접적으로 너무나 가까이 파고 생활의 패턴까지 바꾸어 놓았다. 




네이버에서 '군산 꽃게'를 검색하면 무료로 노출 될 수 있도록 지식쇼핑에 등록시켰고, 

네이버 아이디만 있다면 마일리지를 사용하고 쉽게 결제할 수 있는 체크아웃도 쇼핑몰에 도입시켰다. 





최근에는 다음 쇼핑하우에까지 등록이 이루어졌다. 

수산물에 대한 정보도 블로그에 올리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정보를 올리고 공유할 예정이다. 


트위터 타임라인에 구매버튼도 생겼고 이제는 진짜 연결의 세상 모바일 전쟁의 시대이다. 


약 10년간 의류쪽에서 엄청난 시장을 키우며 젊은 쇼핑몰 사장들이 대거 등장했다면 앞으로는 농수산품을 가공하고 브랜드를 입히고 영업망을 만들어 유통하는 또 다른 부호들이 많이 등장할 것이다. 





몇 일 전 여자친구와 삼청동에서 데이트를 하고 집으로 내려올 때 정안 휴게소에서 오디언 오디오 북을 구매하게 되었다. 

바쁜 일상속에서 조금이라도 더 읽고 싶은 욕구에 망설임 없이 오디오북을 네 개 정도 구입하여 집으로 오는길에 오디언북으로 책 한 권을 뚝 딱 읽을 수 있었다. 


사업을 하시는 수많은 대표님들의 성공스토리를 담은 내용이였는데 왠만한 라디오 프로그램보다 더 재미있게 듣고 내려 올 수 있었다. 


꽤 젊은 분의 스토리가 가장 인상적이였다. 



그 성공한 사업가는 재테크에 대해 모른다고 하였다. 

펀드와 주식도 해본 적이 없으며 부동산도 따로 공부한 적도 없었고 앞으로 부동산에 대한 전망을 

조금 어둡게 전하기도 하였다. 내용인 즉, 부동산도 예전처럼 사 놓기만 하면 오르는 시대가 아니고 재산세를 비롯해 

각종 세금은 눈덩이 처럼 불어나고 모두가 꿈꾸는 임대업도 임대가 나가지 않고 공실로 남아 있어 은행에 이자를 갚지 못해서 

경매로 나오기도 한다는 사례를 들며 조금 어두운 시각을 내비치기도 했다. 


그런데 뜻밖에 그가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 가장 유망한 재테크가 뭐냐라는 질문에 



.

.

.


부동산이라고 밝혔다. 


그 부동산은 바로 우리가 알고 있는 토지나 건물 따위가 아니라 또다른 부동산 웹 상의 영역

쇼핑몰, 블로그, 카페 등 입지가 좋은 웹 상의 또다른 부동산이 향후 대한민국에서 가장 전망이 밝은 부동산이라고 밝혔다. 


오디언북으로 이런 내용을 들을 수 있었는데 정말 인상 깊은 대목이었다. 




위에 대표 사진은 내가 만든 쇼핑몰의 첫 번째 운송장의 모습이다. 

따로 광고를 하지도 않았으며 앞으로도 많은 광고비용을 지불할 계획도 없다. 




다만 구글 애드워즈 광고와 적절한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6년후 2020년을 바라보며 나만의 또다른 부동산을 멋지게 다듬고 입지를 좋게 만들 것이다. 

4년간 몰입하며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6년후 2020년 몇 몇 노하우들은 책으로 발간하고 사업체는 키울 것이고 시간강사로 대학 곳곳에서 강연도 할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