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엔서니 라빈스 지음/ 조진형 옮김

성공공식

1)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결정하라.

2)행동하라.

3)잘 되는 것과 잘못되는 것을 찾아내라.

4)원하는 것을 이룰 때까지 전략을 바꿔가며 계속하라.



능력의 집중(Concentration of Power)이라는 규칙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운 것이다. 사람들으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신의 모든 잠재능력을 집중하면 즉시 거인처럼 엄청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르고 있다.

잘 조절된 집중력은 마치 레이저 광선 같아서 우리를 가로막는 어떤 것이라도 뚫고 나갈 수 있다.

어떤 분야를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생각의 초점을 집중하면 그 분야를 향상시킬 수 있는 독특한 방법을 개발하게 된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교훈의 하나는, 우리를 만드는 것은 바로 우리의 행동이란 사실을 깨닫는 것이다.

나는 아주 어릴 적부터 인간은 내면 깊은 곳에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믿었다. 그리고 이 특별한 재능은 이웃과 함께 하기 위한

것이라고 믿었다. 나는 누구나 내면에 잠자는 거인이 있다고 믿는다.

다행히도 우리는 자본주의 사회에 살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우리 대부분은 계속해서 경제적인 압박을 당하고 있고, 돈을 더 벌면 그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착각 속에 살고 있다.

이것은 거대한 사회적 환상이다. 확실하게 말해두지만, 돈을 많이 벌면 벌수록 아박은 점점 더 심해진다.

단순히 부를 추구하는 것은 해결책이 아니다. 압박에서 벗어나는 길은, 경제적인 부가 행복을 위한 유일한 전제조건이 아니라 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신념과 마음속의 태도를 바꾸는 것이다.

나도 분명히 힘든 때가 있었다. 그러나 나는 그 고통스러운 기간에도 배우고 인내하면서 끊임없이 성공을 향해 나아갔다.

나는 도전을 받을 때마다 내 인생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배워 활용했다.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통제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꾸준하게 실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의 인생은 어쩌다 한 번 하는 행동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행동의 결과가 인생이다.

무엇보다도, 나는 자기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환경조건이 아니라 자신의 결단이라고 믿고 있다.


"분명한 목표가 있는 인간의 의지를 이겨낼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벤저민 디즈레일리


"시작과 창조의 모든 행위에는 하나의 근본 진리가 있다.

그것은

우리가 스스로 하겠다는 결단을 내린 순간 하늘도 움직인다는 것이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우리의 운명을 좌우하는 세 가지 결단

1)초점을 어디에 맞출 것인지에 대한 결단

2)그것이 나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결단

3)원하는 결과를 창조하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결단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