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aum 코드 

 


 

 

 


지은이: 이진우

홈페이지: www.jinwoolee.com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jinwoolee

 

 

 


 

 


 


39세 100억 부자 땅투자의 기술

저자
이진우 지음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 2007-08-1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부동산 투자 왕초보에게 고수가 들려주는 땅투자 비결! 20대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목표가 뚜렷한 인생은 어떠한 어려운 상황도 돌파해 나갈 수 있습니다.

꿈과 이상이 뚜렷한 인생은 허무주의나 우울증에 빠지지 않습니다.

 

 


단돈 천만원만 어떻게 해서든 마련해보세요.

그 귀중한 천만원으로 저와 함께 부자의 꿈을 키우면서 땅투자를 시작해보는 겁니다.

이제 여러분은 외로워하거나 괴로워하거나 허무해할 시간이 전혀 없습니다.

왜냐하면 시간만 나면 땅 찾으러 가야 하거든요.

 


 

땅은 인류의 역사보다 오래된 골동품입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부자들의 공통된 투자기법 가운데 하나는

바로 골동품 투자입니다.

 

희소가치가 높고 얼마든지 모양과 형질을 변형시킬 수 있는, 아주 가변적이면서도 창조적이며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는 것이 바로 골동품 중의 골동품, '땅'투자입니다.

 

 


 

"토지는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것입니다."

 

"천만원만 있어도 얼마든지 땅투자가 가능합니다."

 

토지 현장답사는 여러분의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자연 속으로 떠나는 행복한 꿈의 부동산 투어입니다.

 


부자들의 공통적인 성공요소10

 

 

  • 1. 젊은 나이부터 토지투자를 시작했다. 혹은 부모의 영향으로 그런 환경을 접할 수 있었다.
  • 2. 본인이 엄청난 부자가 될 거라는 강력한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살아왔다.
  • 3. 건강에 관한 관심이 많고 끊임없이 본인의 건강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 4. 부자들의 모임이나 단체, 스포츠클러블 열심히 다닌다.
  • 5. 땅투자를 통해 많은 이익을 남기고 다시 땅에 재투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에 도전하고, 그 이윤을 분산 투자, 다변 투자에 끊임없이 재투자한다.
  • 6. 땅투자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그 수익을 이용해서 아파트, 상가를 다양하게 매입하는 등 많은 양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
  • 7. 보통사람에게는 느낄 수 없는 강력한 기운과 내공이 느껴진다.
  • 8.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들이 긍정적이고 역동적이다.
  • 9. 대부분의 우뇌형 인간들이 그렇듯 나사가 하나 빠진 듯 맹한 느낌이 든다.
  • 10. 자아가 강해서 왕자병, 왕비병 증세를 보인다.

 


 

피곤하다고 휴일에 소파를 벗삼아 무의미하게 시간을 허비하지 마십시오.

여러분과 여러분이 사랑하는 가족의 미래를 위해 휴일에도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땅 찾으러 떠납시다.

 

 


 

법원경매, 천만원으로 땅부자가 되는 지름길

 

대한민국, 최고, 최대의 법원경매 사이트

http://www.ggi.co.kr

 

 

지적도, 감정평가서, 등기부등본, 공시지가,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물건의 컬러사진과 주변 지도까지 상세하게 다 나와 있는 요즘의 경매 사이트들은 여러분이 부동산투자에 입문하는 데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할 때는 절대 속단이나 고정관념, 그리고 환상에 빠져서는 안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진 모든 부정적인 요소를 없애고 아주 능동적으로 상황을 확인하고 미래가치를 내다볼 수 있는 시각을 가져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현장답사 준비물

1. 네비게이션

2. 지적도

3. 나침반

4. 자동차

 

 


"계산적인 좌뇌보다 창의적인 우뇌를 더욱 개발하고 일상생활에서 역발상과 개인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빠른 시일 내에 부의 기반을 만들 수 있는 확실한 지름길입니다. "

 

권리분석의 가장 기초는 등기부등본을 아주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는 능력입니다.

 

첫째, 등기부등본은 표제부, 갑구, 을구로 구성되어 있는데 중요한 것은 경매입찰 전에 반드시 등기부등본의 확인이 확실하게 빠른 속도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표제부

말 그대로 '표'는 그 부동산 토지의 껍데기, '제'는 이름 을 말하는 것으로 소재하고 있는 주소와 지목, 면적, 등기원인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갑구

소유권에 관한 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즉 등기권리자의 주민번호, 주소, 성명, 등기원인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을구

소유권 이외의 권리 관계인 저당권, 지상권, 전세권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가압류와 저당권은 무조건 말소된다

 

토지 경매에서 등기부등본을 보는 데 걸리는 시간은 30초면 충분합니다.

97%의 경매물건은 무조건 말소되는 가압류와 저당권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 소유자의 가압류는 말소되지 않을 수도 있다

 

먼저 갑구에서 소유권이전  가압류  소유권 이전의 순서라면 일단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도 등기부등본을 자세히 보고 전 소유자의 가압류권자가 경매를 집어넣었을 경우는 무조건 말소가 됩니다.

 

그리고 전 소유자의 가압류보다 날짜가 앞서는 저당권이나 세2, 제3의 가압류가 있을 때도 말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 소유자의 가압류가 있을 때도 무조건 말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 소유자의 가압류가 있을 때는 무조건 말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 소유자의 가압류가 있을 때는 무조건 말소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는 말고 가까운 법무사나 컨설턴트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이 좋다.

 

 


 

30초 만에 끝내는 토지경매 권리분석

 

핵심을 간추리자면 전 소유자의 가압류, 1순위 가등기 가처분, 예고등기만 조심하면 만사 OK입니다.

 

 

여러분은 가압류와 저당권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물건만 입찰하시면 됩니다.

 

 


 

제가 만난 땅부자들은 거의가 다 아주 단순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었죠.

어딘가 나사가 하나쯤 빠진 듯한 사람들이 수백억대 부자들이었습니다.

젊은 나이부터 초라한 천만원짜리 땅을 과감하게 샀더 사람들이죠.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토지이용계획 확인원을 통해서 공법적 규제사항을 확인할 줄 알아야 합니다.

 

'해당 없음'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천 만원짜리 땅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지금 현재 아주 좋은 땅을 사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별한 하자가 없다면 과감하게 투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주변 지역의 발전성과 인구 분포, 그리고 관광특구지정 계획이나 도로의 개발 속도 등을 분석하면서 마음을 비우고 과감하게 투자하는 것입니다.

 

 


 

30초 안에 끝내는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97%의 경매물건이 '해당없음'이므로 여러분은 문제 없는 정상 물건만 입찰하면 됩니다.

 

'해당있음', 혹은'재난방재과 문의'가 찍혀 있으면 그 부분만 전문가에게 확인하면 됩니다.

 

 


 

지역분석과 시세 알아보는 법

 

땅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지역분석입니다.

결국 정보의 싸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소애투자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금 현재 발전하고 있는 지역을 여러 가지 정보를 분석해서 냉철하게 판단하고 스스로 책임감을 가지고 투자해야 합니다. 모든 판단은 스스로 하고 책임도 스스로 지겠다는 투자자의 용기 있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그 지역의 개발 가능성입니다.

관광특구지정, 국도 및 지방도, 고속도로 개발, 인터체인지 인근, 시`군청`도청의 이전, 시로 승격되는 지역, 행정도시 및 신도시 개발 지역, 산업단지, 국가공단의 개발, 국제무역항 개발 등 우리가 상식선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개발의 가능성이 가장 중요한 투자의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토지경매 투자의 첫 단계는 현장답사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그 다음이 권리분석이나 세부적인 테크닉이 될 겁니다.

 

절대로 책이나 강의만으로는 실전 전문가가 될 수 없습니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천만원짜리 토지라도 과감하게 매입해서 몇 년 후 토지를 창의적으로 개발하고 많은 투자수익을 올렸을 때 비로소 실전전문가의 기초과정을 터득하는 겁니다.

 

 


 

법원경매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반드시 잔금을 치르고 명의이전을 해야 비로소 자기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여러분은 계산적인 좌뇌보다는 창의적인 우뇌를 더욱 발달시켜야 하고

 평소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역발상과 개인의 창의려을 킹는 데 노력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빠른 시일 내에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지름길입니다.

 

 


 

"법원경매는 토지거래 허가구역에 관계없이,

주소지와 관계없이 자신의 노력과 의지대로 전국의 토지를 합법적으로 매입 할 수 있는,

국가기관이 진행하는 편리하고 합법적인 투자제도입니다."

 

 


 

먼저 가까운 법원경매장에 가보자

 

살고 계신 지역의 가까운 법원에 전화를 걸어 경매 진행 날짜를 확인하고 그 날짜에 방문을 해서 법원 내에 소재하는 경매 입찰자을 꼭 한번 방무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여러분께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투자희망 지역의 법원경매장을 한 번 방문해보는 것도 아주 좋은 공부가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법정지상권이나 유치권, 분묘기지권, 악덕세입자 등 최대한의 악조건에서도 선택을 잘 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만 보유한다면 수도권에서도 법원경매를 통해서 얼마든지 높은 투자수익을 올릴 수 있는 많은 좋은 기회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토지거래 허가구역이란 토지 가격의 급상승이 일어났을 때 그 지역의 투기 과열을 막기 위한

부동산 규제 정책 중의 하나입니다.

 

법원경매는 토지거래 허가구역에 관계없이, 주소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가장 편리하고 합리적인 투자 방법입니다.

 

 


 

법원경매 입찰시 왕초보자들이 정말 주의해야 할 점

 

입찰하시는 법원경매물건의 사건번호와 물건번호를 철저하게 반복 확인하고 정확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입찰표에서 입찰가격의 숫자를 고쳐서 다시 쓰게 되면 무조건 입찰자체가 무효가 됩니다.

 

최저가의 10% 이상인 입찰 보증금을 정확하게 반복확인하고 봉투에 넣어야 합니다.

 

입찰시 신분증, 도장과 위임장, 인감증명서 중에 하나만 없어도 입찰 자체가 완전 무효가 됩니다.

 

입찰하시는 법원경매물건의 사건번호와 물건번호를 철저하게 반복 확인하고 정확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법원경매를 통해서 성공적인 부동산투자를 하고 높은 투자수익을 올리는 것은 상당하 기간의 준비와 노력, 땀, 그리고 끈기가 필요한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권리분석, 현장답사, 감정평가, 수익분석, 부동산 관련 법률, 세무 등 여러 가지 지식과 노하우가 필요한 것이 바로 부도산 법원경매 투자입니다.

 

 


 

입찰가격을 고치면 무효다!

보증금 액수를 확인하라!

물건번호를 꼭 확인하고 써내라!

신분증, 도장, 위임장, 인감증명서를 꼭 지참하라!

 

 


 

입찰가격 도대체 얼마를 써야 하나?

 

먼저 가상 입찰을 자주 해보세요! 연습은 곧 실전입니다!

법원경매 입찰장에서!

집에서는 인터넷상에서!

 

 


 

"이 책을 읽는 사람들 중 99%는 과감하게 실천하지 못하고 이 책을 읽는 것으로 만족하고 말 것이다.

그러나 당신만큼은 1%의 실천가가 반드시 되셔야 합니다.

 

 


 

농취증자격증명서 받아내기

 

농지취득자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우선 낙찰을 받자 마자 최고가 매수인 선정 확인원을 법원에서

발급 받아야 한다.

이 확인원을 가지고 낙찰 받은 법원경매물건의 소재지 면사무소에 가면 농지취득자격증명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다.

 

해당 면사무소에서 농취증 발급신청을 받습니다.

이때 법원의 확인원이 꼭 필요합니다.

 

면사무소산업계신청서 요구

 

농취증발급 ` 낙찰을 받자 마자 법원의 확인원을 들고, 바로 면사무소로 출발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직접 농사를 짓겠다고 해야만 농취증이 발급된다는 사실이다.

 

농취증발급 후 관리 절차

  • 1. 직접 농사를 짓는다 하고 농취증을 발급 받는다.
  • 2. 농취증을 법원에 제출하고 잔금기일에 잔금을 납부하고, 명의 이전까지 끝낸다.
  • 3. 농업기반공사에 위탁영농으로 자진 신고 후 위탁영농으로 등록을 한다. (이 경우 농업기반공사로부터 일정량의 쌀도 이대료로 받을 수 있다.)

*농취증을 발급받는 가장 간단하고 손쉬운 방법은 법원 근처 법무사에게 그냥 모든 것을 맡기는 것이다.

 


 

등기 이전에 필요한 서류들 총정리

 

1. 이전등기신청서, 등기촉탁서 각 1부 - 별지 등기의 목적인 말소사항 목록만 5부 복사하여 첨부. 대부분의 경매계에 샘플이 세트로 구비되어 있음

 

2. 매각허가결정등본- 잔금 납입 후 담당 경매계에서 교부

 

3. 등기부등본 1통 - 등기소에서 교부

 

4. 토지대장 1통 - 관할 시, 구청 지적과에서 교부

 

5. 주민등록등'초본 - 시, 군청에서 발급

 

6. 등록세, 교육세 - 관할 시, 군청 세무과에서 고지서 발급

 

7. 국민주택채권 - 국민은행, 발행번호 적고 영수증 첨부(농지원부 첨부시 채권 면제)

 

8. 우표 - 집으로 우편 송부를 원할 시에는 담당공무원에게 미리 물어보고 필요한 금액의 우표를 매입 제출

 

9. 대법원 수입증지 - 법원, 은행에서 문의 후 매입 (부동산 1필지당 9,000원, 말소 1건당 2,000원)

 

10. 촉탁등기의 등기필증 발급은 평균 10~20일 정도소요, 담당 경매계에서 수령하거나 우편 송부 신청 (등기필증 보관기간 1년)

 

 


 

감정평가서를 자세히 보는 습관을 우선 키워야 한다.

 

 


 

정보를 제대로 분석하는 방법 (해당 군청 홈페이지)

 

시청이나 군청에 가서 도시과나 건축과에 가서 그 토지의 규제사항이나 효용성에 대해서 알아볼 수가 있겠고 해당 지역의 건축사 사무실을 통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거리상 먼 땅을 입찰하려면 ?

 

법무사 사무실에 입찰 위임을 시키면 됩니다.

 

장거리 입찰일 경우에는 항상 법무사 사무실을 이용하시는 것이 현명하리라고 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