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소셜커머스의 사례와 이슈들
- SNS 파워 마케팅 (배성환 저)
1.) 티켓몬스터 - http://www.ticketmonster.co.kr/
티켓몬스터는 주로 외식업 중점의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대상으로 매일 상품이 업데이트되고
여섯 군데의 다양한 지역별로 50% 반값 판매를하기 때문에 고객층이 두텁고 넓다.
경쟁력 있는 다양한 상품의 확보나 사이트 인터페이스 그리고 디자인 등에서 가장 앞서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노출 빈도 역시 하루 평균 페이지뷰가 45만 이상, 매일 2,000명 이상의 고객이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들보다
업체들이 누릴 수 있는 실질적인 노출 효과가 크다는 것이 장점이다.
2.) 위메이크프라이스(위메프) - http://www.wemakeprice.com/
위메프의 특징은 하루 2가지 상품을 30분마다 번갈아가며 판매하고 20분마다
이벤트를 진행하여 상품 구매자들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이다.
판매 상품은 외식업보다 티켓이나 일반 상품에 치중하는 편이며 유일하게 한 주의 판매 상품이 블라인드딜이라는 형태로
미리 공개되어 미리 구매하기를 통해 상품이 공개되기 전에 먼저 살 수 잇는 특징이 있다.
3.) 위폰 - http://www.twipon.co.kr/
위폰은 음식점 할인 쿠폰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을 다룬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앵콜 요청이라는 기능으로 고객의 요청이 많을 경우 해당 상품을 다시 판매한다는 장점이 있다.
바빌론이 요약한 SNS관련자료 <= (SNS에 관한 더 많은 지식) '바로가기' 클릭
'바빌론Library > SNS마케팅 관련서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반드시 등록해야 하는 메타 블로그 서비스 20개의 리스트 (2) | 2012.10.10 |
---|---|
효과적인 SNS 마케팅을 위해 기억해야 할 7가지 (0) | 2012.10.08 |
『나는 페이스북 마케터다』 - 구마사카 히토미 지음/ 노경아 옮김/ 박경욱 감수 (0) | 2012.10.05 |
트위터, 기본용어부터 익히자 - SNS커뮤니케이션실 (0) | 2012.10.02 |
(SNS마케팅) - SNS 이벤트 마케팅 (0) | 2012.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