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각의 전환

저자
데이비드 프라이드만 지음
출판사
경성라인 | 2012-01-05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생각을 전환하여 자신의 삶에서 이루고자 하는 것을 시도하도록 행...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행동을 바꾸려고 한다.

또한 돈을 더 잘 벌고 좋은 배우자를 만나고, 어려움을 이겨내면 행복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실제세계의 환경을 '외부세계'에 있는 것처럼 보면서, 그 '외부세계'에 있는 환경을 변화시키려고 한다.

 

내가 신앙생활을 추구했던 진짜 이유는 원하는 '물질'을 얻기 위해서였다.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우리가 실제로 사는 세상에 대해 전혀 다른 차원의 이해를 하게 되었다.

 

 


 

삶의 목적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돈과 성공 그리고 '사랑'이 필요했다.

 

 

신은 만물을 관장하기 때문에 행복해지고 싶다면 신에게 의지해야 한다.

 

 

신과 교감하거나 또는 '신앙'의 목적은, 우리를 행복하게 해줄 물질적인 것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이다.

 

  • 인생은 행복에 관한 것이다.
  • 행복해지는 길은 성공과사랑, 돈이 있어야 한다.
  • 당신이 '착한 사람'이고 신을 믿는다면, 행복해지는 방법을 성취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나는 돈, 성공, 사랑이 인생의 목표라고 생각했어."

 

 


 

 

어쩌면 아닐거야

 

내 인생이 '무너지기' 시작했을 때, 내가 진정으로 행복해질 수 있는 기회를 향해 나아가는 유일한 길이었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그리고 '진짜' 내가 누구인지 탐색하기 시작했다.

 

 


성공

 

 

사실 나는 어떤 분야에서 성공을 경험할 때마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던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성공을 거둔 곳에서 결코 오랫동안 머무르지 못했다.

 

자신의 내면세계를 알게 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리고 내면세계가 원하는 것을 실현하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또한 내가 무엇을 실현하든 나를 완벽하고 행복하게 해줄 만큼의 돈과 성공, 그리고 사랑이 있다는 믿음은 더욱 중요하다.

 

"유일하게 공허한 기분이 든 때는 내가 성공하고 있을 때였다."

 

 


 

국면의 타개

 

 

어떤 일이 있어도 가능성이 언제나 무한하게 존재하기 때문이다.

내가 깨달은 사실은 산산조각 났다고 하는 것은 그저 내 머릿속의 생각에 불과했다.

 

불가능과 불행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는 내 머릿속의 생각 때문이었다.

 

 


 

생각의 전환

 

새로운 사고를 선택함으로써 원하는 삶 만들어가기

 

사람들은 기도할 때 '다른 세계' 어딘가 존재하는 신이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물질을 가져다주기를 바란다.

 

하지만 모든 것은 이미 우리 세계에 존재한다.

 

 

모든 것은 현실화되지 않은 곳에서 이미 존재하고 그곳에서 현실화되기를 기다리고 있을뿐이다.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대부분이 아직 수면 위로 드러나지 않을 뿐이다.

 

 


우리 인간을 포함해 만물은 이미 창조되어 있었다.

우리는 모든 가능성으로 가득 차 있는 이 혈실화되지 않은 세상에서 살고 있다.

 

 


 

감각이란 그 사람에 대한 것이나 상황에 대해 당신이 품고 있는 생각이 반영된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생각이 바뀌면 감각도 바뀐다.

 

 

당신은 생각을 하고 감각은 그 생각에 맞춰 따라온다.

 

생각은 선택할 수 있지만 감각은 선택할 수 없다.

 

직접적으로 감각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렇다면 그 감각을 제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완전히 다른 생각으로 전환하는 것밖에 없다.

 

우리가 집중적으로 살펴봐야 할 부분이 바로 믿음이다.

 

 


 

거울아, 거울아

 

가장 중요한 것은 거울 속 당신은 실제 당신이 아니라는 점이다.

 

 


생각 고르기

 

모든 것은 생각에 따라 달라진다. 생각은 항상 존재하며 우리 모두는 항상 생각할 수 있다.

적절하다고 생각되면 그 생각을 선택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으면 그 생각을 버리면 된다.

 

 


 

 

인생은 휴가 같은 거예요

 

이번 기회를 놓쳐도 또 다른 기회가 항상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인생이란 경험을 안전하고 즐겁게 전개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 용서 받을 수 있어

 

다른 사람을 용서함으로써 당신은 용서가 존재하는 세계를 창조할 수 있다.

당신이 용서의 세계에 살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용서도 존재한다.

당신이 다른 사람을 용서하지 못한다는 사실은 당신 자신도 용서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방법은 존재한다

 

 

외부의 힘이 아니라 당신의 생각이 삶을 이끌어간다는 점을 깨닫게 되는 것이다.

이런 생각으로 생가을 전환하면 인생이 변하는 것을 실제로 목격할 수 있다.

 

이런 사실을 알지 못하면, 왜 이런 일들이 나에게 생기는지 이해하기 어렵고, 이런 상황을 극복할 힘도 없어진다.

 

 


 

 

우리 앞에 펼쳐진 세계의 거울에 보이는 모습은 생각이 그대로 반사된 것이다.

 

 


 

새로운 생각에 대한 가장 큰 오해가 있다.

즉 당신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때 기분이 '좋을 거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생각을 전화하면 생각을 바꿀 수 있다.

그러나 단순하게 생각을 바꾸는 것이 아니다.

지금 하고 있는 생각을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전환시키는 것을 말한다.

 

 

 


 

 

모든 것은 현실화되지 않고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에 이미 존재한다.

단지 표면으로 드러나도록 기다릴 뿐이다.

 

 


 

 

세상은 생각의 거울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우리는 내면세계, 즉 현실화되지 않은 세계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지 않으면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

 

 


 

생각하고, 감각을 경험하고, 그 감각을 유지하고, 그 생각이 현실화되는 과정이 바로 인생이다.

 

인생의 목적은 고통스러운 감각을 경험하지 않기 위함이 아니다.

 

진정한 인생의 목표는 우리에게 모든 기회의 문이 항상 열려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생각을 하고, 그 생각에서 비롯되는 감각을 유지하면서, 원하는 모든 것을

현실화시키는 것이다.

 

 


 

어떤 생각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그 감각을 계속 유지해야 한다.

 

기분이 좋아질 때까지 기다리면 꿈은 절대 이루어지지 않는다.

 

 


 

환경은 중요하지 않다

 

우리가 어떤 경험을 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행복의 원천이란 돈이나 완벽한 몸매, 명성, 화려한 연애생활 같은 것이 아니라는 점은 확실하다.

 

진정한 의미에서 행복과 안정을 얻기 위해 우리는 행복의 원천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만물의 원천은 이미 존재해 왔던 유일한 장소인 보이지 않는 세계인 것이다.

 

바로 우리의 내면에 있는 세계인 것이다.

 

 


 

 

우리의 삶은 거울을 들여다보는 과정이다.

우리는 거울을 통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보고 우리가 생각하고 싶은 것을 거울 속에서 찾게 된다.

 

 

 


 

돈을 모두 잃었다고 돈을 갖게 될 가능성이 영원히 없어진다는 의미가 아니다.

당신의 배우자가 떠났다고 해서 남은 평생 다시는 사랑할 기회가 없는 것이 아니다.

목표지점에 도달하기까지 수십 번 길을 잃었다고 해서, 그곳에 도달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