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현명한 투자자 바빌론입니다.

 

지금까지의 주도주는 삼성전자 그리고 IT업종이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작년 한 해 60만 원대에서 올해 140만 원대 까지 많이 올랐죠?^^ 그런데;; 앞으로 목표가가 200만원이랍니다.)

 

사실일까요?? 아마도 그렇지는 않을 것 입니다

 


 

그렇다면 향 후 주도 업종은 무엇일까요? 여러분 주가는 도대체 누가 끌어올리는 것일까요?

 


 

저는 시장에 세 가지의 부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외국인, 기관, 개인 투자자 집단입니다.

여기에 프로그램까지 투자주체로 하면 네 가지가 되겠네요.

 

장사꾼이 있습니다. 이 부류는 상품을 갈고 닦아... 포장하는 역할도 하고, 시장에 상품을 좋은 가격에 내다 팔기 위해

호객행위를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격을 정하기도 합니다. 올리기도 하고, 내리기도 하고 어떤 부류일까요?

바로 기관들입니다. (사모, 투신, 은행, 증권... 등)

 

착한 사람이 있습니다. 조금 나쁘게 말하면 너무 순진한 나머지 바보가 되는 부류가 있습니다.

일단, 이 부류의 특징은 말을 잘 듣습니다. 그것도 언론, 애널리스트 등... 그래서 대개 손해를 보지요... 어떤 집단일까요?

 

바로 개인투자자들입니다.

 

마지막으로...

 

돈을 벌어서 유유히 시장을 빠져나가는 부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알맹이만 골라서 호주머니에 쥐고 있는 집단이 있습니다. 어떤 부류일까요??

 

바로 외국인투자자들입니다.

 


아마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께서도 이 말에 공감을 할 것입니다. 저는 장사꾼의 입장에서 생각해 봤습니다.

지금 내가 만약 장사꾼이라면 어떤 상품을 가공하고, 포장하여 가격을 띄운 후 적정가에 상품을 판매할지...

 

바로 기관투자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주도주는 IT업종이 아닌, 운송장비와 금융업으로 상품이 포장되고 있었습니다.

 

 


1. 기관들이 작년 8월부터 2012년 2월까지 매입한 순위

 

 

2. 기관들이 작년 12월부터 지금까지의 매입 순위 상위업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