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독서

의 꿈 10억 만들기 - 김대중 지음

글, 사진/ 천재영·바빌론 (www.babylonbiz.com)

 

 

 

 



 

 

10억을 모은 사람들의 돈 버는 기술

 

 

 

“ 이 세상에는 위대한 진실이 하나 있어. 

무언가를 온 마음을 다해 원한다면, 반드시 그렇게 된다는 거야. 무언가를 바라는 마음은 곧 우주의 마음으로부터 비롯된  때문이지. 그리고 그것을

실현하는 게 이 땅에서 자네가 맡은 임무라네.”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

 

 

 

 

45세까지 10억은 모아야 한다

 

내가 10억을 모아야 하는 이유 

10억으로 준비하는 내 인생의 후반전 

10억만 있으면 난 자유다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돈, 10억

 

 

 

젊어서 고생을 한 한박사는 아이들을 교육시키면서 ‘자생력’ 이라는 부분에 가장 신경을 썼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 것이다. 

그러다 보니 과외비 따위로 지출되는 돈을 막을 수 있었고, 유학도 장학생으로 보내게 되어 경제적인 지원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 이렇게 자신의 노후를 전략적으로 미리 준비한 한박사는 정년퇴임 후 지금도 모 회사의 연구고문으로 왕성하게 일하고 있다. 

 

 

 

 

10억을 모은 사람들의 노하우 

 

10억을 모은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전공분야가 있었다. 한 우물을 좀더 깊게 파야 할 필요가 있다.

 

남들이 푸념하고 있을 때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간 사람만이 10억을 만드는 부자가 된다. 

 

누구나 노력하면 10억은 모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건 자신감과 노력하는 자세다. 

10년 정도 고생해서 10억 한번 모아보자. 

 

 

 

 

10억을 모은 사람들은 10억만큼의 고생을 한 사람들이다. 그래서 대부분 젊은 시절에 상상을 초월한 고생을 기꺼이 감수한 사람들이 많다. 

 

 

젊어서 고생을 하다보니 돈에 대한 감각이 보통사람보다 더 빨리 트이고, 호주머니에 들어온 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도 본능적으로 터득한 것이다. 

 

또한 대부분 외향적이고 악착같은 성격의 소유자가 많으며, 자신만의 전공분야가 있어서 한 우물을 판 경우가 대부분이다. 

 

필자가 접해 본 부자들은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아저씨, 아줌마였다. 

 

 

 

 

 

그 사람들은 분에 넘치는 큰 평수에 살지도 않으며, 벤츠를 타지도 않는다. 대개 30~40평대의 아파트에 거주하며, 그랜저 정도의 자동차를 이용한다. 대부분이 아직도 검소한 생활을 한다. 

 

“먼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충실하세요. 지금 있는 곳이 어디든지 바로 그 곳에서 인정을 받아야 해요. 그렇게 한 분야에서 인정을 받아야지 눈이 트이거든요.” 

 

“평소 생활이 중요해요. 입고 싶다고 좋은 옷 다 사 입고, 먹고 싶다고 맛난 것 다 먹으면 부자가 못 되요. 참고 인내할 줄 알아야 해요.”

 

“처음부터 욕심을 내면 안 돼요. 돈이 1억에서 3억으로 늘어나는 건 오래 걸리지만, 3억에서 5억 가는 건 똑같은 2억 차이라도 금방이에요. 그러니까 한 5억 모을 때까지는 욕심내지 말고, 또박 또박 걸어간다고 생각해요. 5억에서 10억 갈 때는 금방 가니까 말이에요.”

 

또 하나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자신만의 강점 분야를 찾아 그곳에 집중하고, 거기서 모인 돈으로 분산투자를 하는 지혜가 꼭 필요하구요.

 

 

 

10억을 모은 사람들의 7가지 공통점

 

  1. 자신의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다. 

  2. 목돈-투자-목돈 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 

  3. 무조건 내집부터 마련한다.

  4. 반드시 주식투자는 여유자금으로 한다. 

  5. 돈 지식에 투자한다.

  6. 인맥관리가 바로 재테크다.

  7. 역발상으로 투자한다. 

 

 

차보다는 분명히 집이 먼저다. 

 

10억대 자산가들은 이왕이면 투자가치가 있는 집을 선택하라고 조언한다. 이 때의 집이란 아파트를 이야기하는데 단독주택,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단독주택은 좁은 골목길에 옆집과 다닥다닥 붙어 있고, 주차공간도 없어 투자가치가 적다. 

 

다세대주택이나 다가구주택은 팔 때도 고생을 한다. 

다세대주택이나 다가구주택에 사는 사람들은 내집이라는 소유의식이 없고, 잠시 스쳐지나가는 곳으로만 생각한다. 

 

이렇게 수요가 없으니 당연히 전세 값은 오를망정 집값은 오르지 않는 것이다. 

 

또한 입주 후 하자보수에 대한 규정이 아파트보다 허술해 A/S를 받기도 어렵다는 점도 하나의 이유다. 

 

하지만 아파트는 수요와 공급이 서로 맞서 있기 때문에 공정한 시세가 형성되어 있고, 그래서 집을 살 때나 팔 때 고생하지 않는다. 

 

 

 

 

신용관리 요령 7가지 

 

  1. 연체는 금물이다. 연체정보는 금융회사끼리 공유하기 때문에 단 하루의 연체도 조심해야 한다. 특히 대출금 만기일은 잘 체크해 두었다가 실수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렇게 연체 기록이 있으면 신용점수에 즉각 영향을 미치게 된다. 

  2. 현금 서비스는 받지 않는다. 

  3.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 놓자. 그래서 이 통장으로 모든 결제가 이루어지게 한다.각종 공과금, 보험료, 통신요금, 대출금 등에 대해 자동이체 신청을 해 놓으면 설령 잔고가 없더라도 결제가 된다. 물론, 부족분은 빨리 채우도록 하자. 

  4. 보증은 절대 금물이다. 하지만 정말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보증기간과 보증한도 등을 필히 알아두도록 하자. 그래서 보증기간이 말료되면 연장되는 일이 없도록 하자. 

  5. 카드는 한두 개만 사용하자. 카드를 많이 가지고 다니면 소비 욕구가 증대되는 법이다. 카드는 요술방망이가 아니라 내가 갚아야 할 빚이다. 

  6. 이사를 가능 경우 반드시 거래하는 금융회사에 주소변경신고를 하자. 본인이 깜빡 잊고 있었던 것들이 연락이 되지 않아 신용불량자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7. 연체금 상환 후에는 영수증을 꼭 보관하자. 나중에라도 연체금 상환에 대한 증빙서류가 필요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