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 게리 바이너척 지음
/ 김진희 옮김 / 에릭남 감수
글, 사진/ 천재영·바빌론 (www.babylonbiz.com)
어떻게 열정을 불태울 것인가.
SNS 에서 성공하는 8가지 키워드
1 의도 (Intent)
2 진정성 (Authenticity)
3 열정 (Passion)
4 인내 (Patience)
5 속도 (Speed)
6 일 (Work)
7 관심 (Attention)
8 콘텐츠 (Contents)
***나에게 맞는 플랫폼을 찾아라
핵심채널을 만들어라
우선 페이스북 페이지부터 만들어라.
젊은 플랫폼 틱톡,
하늘이 준 선물, 팟캐스트
보이스 퍼스트
지금 이 세상은 아이와 아빠가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둘이
반반씩 참여하는 온라인 동영상을 공유해 백만장자가 될 수도 있는 곳이다.
엉성한 비디오 블로그를 통해 잠재고객들과 먼저 소통하다가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점점 관계를 발전했다.
지금 나는 뉴욕과 로스엔젤레스, 채터누가와 런던에 사무실을 둔
디지털미디어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퍼스널 브랜드를 구체적으로 활용해 원하는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게 된 것이다.
나는 매년 강연이나 나의 채널을 통해 수천만 명과 대화를 나누며, 같은 질문을 반복해서 듣고 있다.
*** 서비스에 대한 신념
***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열망
*** 가르치고자 하는 열정
SNS 성공에 필요한 비장의 무기
우리가 맨땅에서 뭔가를 시작할 때 다음의 두 가지는 아주 쉬워보이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오래 걸리고, 힘든 전략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 첫째 해시태그를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
*** 둘째, 다이렉트메시지를 보내는 방법
사람들에게 직접 연락을 취해 그들의 관심에 답례로 가치있는 것을 제공하는 방법
여기서 특히 내가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건 두 번째 다이렉트메시지 보내는 방법이다.
유명한 인플루언스들의 경우도 DM을 받으면 함께 작업하며 콜라보레이션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때 연락을 취해 올 것이다.
따라서 우리가 철저한 조사를 마친 후 연락을 취한다면 결과는 달라지지 않을까?
*** 틱톡
틱톡에서 영향력을 키우는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는
예를 들어 틱톡 앱을 열어 #TikTok_kr 페이지에서 트렌드에 맞는 해시태그를 조사한 후
이 해시태그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공을 들이는 것이다.
*** 유튜브
브이로그 열풍이 몰아닥친 지금,
브이로깅 Vlogging 은 아주 평범한 사람들이 참여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머리가 특별히 좋거나, 아름답거나 뛰어난 재능을 요구하지 않는 것이 유튜버의 세계다.
브이로깅은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기록이다.
브이로그는 누구나 덤벼들 수 있는 분야고, 유튜브는 멋진 놀이터이다.
유튜브 채널에 올리는 모든 동영상의 시청시간을 전반적으로 늘리고
싶다면 다음 질문들에 확실히 답할 수 있도록 하자.
제목: 동영상의 제목도 중요하다.
제목이 동영상의 콘텐츠를 명확하게 나타내고 있는가?
동영상 설명: 동영상 설명의 상단 두 줄에 최적화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가?
동영상 설명에 다른 관련 동영상이나 재생목록에 대한 링크가 있는가?
구독 링크가 있는가?
다른 소셜미디어에 대한 링크가 있는가?
모든 링크를 클릭하고 추적할 수 있는가?
태그: 설명에 최소한 10개의 태그가 있는가?
단어 하나로 된 태그가 있는가? 구절로 된 태그가 있는가?
태그가 동영상 콘텐츠를 명확하게 나타내고 있는가?
우리는 이것을 비드큐 VidIQ,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및 키워드 툴과 같은 도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리보기: 미리보기 이미지가 동영상 콘텐츠를 정확하게 나타내고 있는가?
미리보기에 텍스트가 있는 경우 모든 기기에서 쉽게 읽힐 수 있는가?
유튜브 카드: 나의 채널을 좀 더 오래 시청하기 위해 즉, 내가 올린 동영상으로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동영상 안에 유튜브 카드가 있는가?
다음은 채널의 최적화 질문이다
배너: 배너가 채널의 콘텐츠 장르를 명확히 나타내고 있는가?
배너의 그래픽이 모든 기기에서 깨지지 않고 잘 나타내고 있는가?
섹션 및 채널 설명: 최적화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가?
첫 번째 단락에 채널의 개요를 담고 있는가?
업로드 일정이 들어 있는가?
모든 소셜미디어 링크를 클릭 할 수 있는가?
재생목록: 채널에 꼭 맞는 재생목록이 들어 있는가?
재생목록의 설명에 최적화 키워드가 들어 있는가?
재생목록이 채널에 접속하는 렌딩 페이지에 (첫페이지)에 표시되고 있는가?
채널 트레일러 (예고) : 방문하는 첫 페이지에 채널 트레일러가 표시되고 있는가?
팟캐스트 덕분에 우리는 정보화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간편하게 얻을 수 있다.
음성으로 명령하라
보이스 퍼스트 : 스마트폰의 터치가 아니라 음성으로 기계를 제어하는 기술.
'바빌론Library > SNS마케팅 관련서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레볼루션 YouTube Revolution - 로버트 킨슬/ 마니 페이반 지음 / 신솔잎 옮김 (0) | 2019.05.09 |
---|---|
구글 국가별 검색| (0) | 2014.08.10 |
[퍼스널 브랜드, 소셜 지용활 저자] 아이디어 닥터 이장우 박사님 러닝미 강연 - SNS마케팅 (0) | 2013.03.28 |
소셜미디어 마케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러닝미 강연 2013.03.16] (0) | 2013.03.17 |
소셜 Social 지知 용用 활活 - 이장우박사 저. (0) | 2012.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