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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7일이면 충분하다』 사업을 마케팅하는 10가지 방법





많은 사람들이 분명히 사업을 시작할 때 이 지점에서 휘청거릴 것이다.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괜찮았지만 적당히 사람들을 어떻게 모으게 될 것인가?


이런 이야기로 당신이 물러서게 하고 싶지 않으니 다른 회사들이 초기에 고객들을 어떻게 끌어들였는지에 대한 이야기 10가지를 구체적으로 들려주도록 하겠다.

더 많은 기법은 wpcuve.com/7daystartup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마케팅의 주요 목적은 구매력이 있는 구매자들 앞에 당신의 제품을 가져다 놓는 것이다.

이것은 사람들을 홈페이지 혹은 판매 페이지로 모으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의 사이트 트래픽을 만들어 내기 위한 온라인 전략




1. 사이트에 콘텐츠를 만들어라.


사이트 콘텐츠 게시 전략



(1) 당신의 사업이 해결해 주는 고객의 문제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라.

(2) 가능한 한 타깃으로 하는 콘텐츠 독자에게 행동을 유도하며 그들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어라.

(3) 지루해서는 안 도니다. 전문 분야의 콘텐츠는 만들지 마라. 잠재 고객에게 흥미 있을 만한 것을 만들어라.

(4) 사이트는 이메일기업 등으로 편하게 가입할 수 있게 만들어서 이메일을 보내는 것만으로 사이트에 다시 올 수 있도록 만들어라.

(5) SEO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마라. 주로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데에 집중하라.

(6) 많은 콘텐츠 매개체를 찾아 보고 유입을 만들 수 있는 것들을 만들어라. (콘텐츠, 인포그래픽, 동영상,팟캐스트,e북,정부 보고서 등)


사업 초기에는 새로운 콘텐츠 독자에게 노출되기 위해 팟캐스트 인터뷰나 타 블로그 포스팅 같이 사이트와 별개인 일을 많이 하자.






2. 이메일을 보내기 시작해라.


잠재 고객 이메일 목록은 당신의 사업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이 될 것이다.

당신을 신뢰하는 사람들, 당신이 원할 때는 언제나 연락할 수 잇는 사람들의 목록은 금광과도 같다.

훌륭한 목록을 만들어 내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당신이 할 수 있는 일 중 가장 효과가 좋은 일이므로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다.

사업을 론칭하기 전에 이메일 목록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목록을 늘리는 방법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이메일 목록 활용한 마케팅



(1) 초기에 알았던 사람들 추가하기

(2) 사람들을 모을 홈페이지를 만들어라.

(3) 매우 높은 품질의 관련 있는 정보를 보내야 한다. 

(4) 이메일 목록을 늘리기 위해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고 가치있는 것을 대가 없이 주도록 하자.(무료 소프트웨어, 플러그인, 견본, e북, 연수 강의 등) 

(5) 사이트에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콘텐츠와 연관된 경품을 제공한다.

(6) 이메일은 모두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사람들이 이메일에 답장하도록 권해 본다. 



3. 팟캐스트 

즉각적인 유입 창출은 많지 않겠지만 지속적으로 많은 인맥을 쌓을 수 잇는 기회였다.


팟캐스트의 장점


(1) 팟캐스트를 하는 것은 꽤 쉽다. 모든 사람이 글을 쓸 수 는 없지만 사람들 대부분이 말을 할 수는 있다.

(2) 당신의 목소리를 들려주는 것으로써 사람들에게 큰 신뢰감을 쌓을 수 있다. 

(3) 아이튠즈나 스티처라디오 같은 완전히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4) 완전히 새로운 상황 (운전 시, 헬스클럽 등) 에서 사람들과 1대1의 시간을 가질 수 잇게 된다.

(5) 해당 분야에서 큰 권위를 부여받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하지만 팟캐스트는 아직까지 꽤 새로운 분야다.




4. 포럼과 온라인 그룹

온라인 포럼이나 소셜 미디어 그룹은 인맥을 형성하고 고객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될 것이다.




5. 타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타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은 빠른 유입을 이끌어 내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해 볼만 하다. 




6. 사이트 목록 만들기

모든 업계에는 사업체를 여러 기준으로 분류해 목록을 만들어 올리는 사이트가 많이 있다. 

보통 어떤 업계라도 구글에서 검색하면 잠재력이 큰 사이트가 매우 많이 나온다. 좋은 유입원을 찾을 수 있다면 많은 방문객, 혹은 이메일 가입자나 고객을 얻게 될 수도 있다.




7. 온라인 세미나

온라인 세미나가 당신과 당신의 독자들에게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진행해 보자. 

녹화한 후에 가장 나쁜 사례가 되는 경우는 사이트에 올릴 만한 유용한 동영상으로 끝나 버리는 것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8. 드러내기

해당 지역에서 실연 행사를 준비하는 것은 지역 소규모 사업부터 콘스탄트 콘텍트, 세일즈포스 같은 글로법 소프트웨어 기업까지 오랜 시간 동안 모은 유형의 사업에서 사용된 승리할 수 잇는 전략이다.


워크숍, 간담회, 콘퍼런스를 열어 참석자들의 마케팅을 돕는다.




9. 무료로 일해주기

무료로 해 줄 수 있는 일은 매우 다양하고 많다. 나는 무료로 일해 주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10. 언론보도

당신의 회사가 언론의 주목을 받는 것은 큰 보너스가 될 수 있다. 타깃이 잘 맞는다면 고객이 직접 유입되기 때문이다. 




기자들은 이야기를 위해서 당신의 특징을 찾아내려고 하지 않는다. 당신이 먼저 하고 있는 모든 것에서 이야기를 찾아내서 기자, 영향력 있는 인사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자.

이렇게 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사업 론칭에 관한 독특한 이야기를 홍보할 수 있다면 기사화되는 데 시간이 적게 걸릴 것이다.


『해 보지 않고서는 말하지 말라! 창업, 7일이면 충분하다』- 댄 노리스 지음 / 윤상용 감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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