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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다보니 SNS마케팅으로 월 1,000을 버는 사람이 되어버렸다.

 

 

 

 

 

 


시간 날 때마디다 이미지와 동영상 편집 방법을 손에 붙이세요.

 

 


각 채널 특성에 따라 힘줘야 할 부분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사진이나 로고 같은 이미지와 영상 편집 방법은 알아야 합니다. 


이미지는 어도비 포토샵을, 동영상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배우는 게 가장 좋지만, 그만큼 복잡해서 여기서는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쉬운프로그램들을 다루었습니다. 

이것으로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고, 어느 정도 버틸 수 있으
니 차차 전문 프로그램에 도전하세요.

 

 

 

 




사진, 로고, 동영상 다루기
픽슬러, 포토샵, 곰믹스 사용법
포토스케이프,
무료 이미지 찾는 방법
무료 음원 찾는 방법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다루기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루기
사진보정, 모자이크, 워터마크, 로고, 말풍선, 아이
콘, 프로필 이미지, 필터 효과
페이드인/아웃, 화면전환, 자막 편집, 음악 편집,
동영상 필터 효과, 인코딩


 

 




SNS 마케터란 SNS 매체를 사용해 실제로 마케팅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어떤 매체를 사용할 것이며, 주제는 무엇인지. 주 대상은 누구로 할지 등을 정
해 글과 정보를 올리고 그곳을 통해 수익을 만드는 일을 하는 사람이죠.


흔히 SNS 마케팅이라고 하면 블로그나 유튜브에 제품을 광고해주고 원고료를 받는
거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기업이나 브랜드와 계약해 SNS 매체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고 고객을 관리하는 일을 하기도 하지요. 

 

 

 

 


그쪽이 개인적으로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것보다 안정적이고, 더 편합니다. 

내가 그럴 만한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기업에 증명하려면 어느 정도 내 SNS 매체를 키워야 하고, 

이 책에서는 그곳까지 가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물론 주목을 끄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가 
되어 채널을 지속적으로 키우고, 광고를 넣거나 
조회수를 올려 수익을 만드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SNS 마케터는 기본적으로 기업, 브랜드, 쇼핑몰 등의 
고객서비스와 홍보용 SNS 채널을 관리하고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 올리는 일을 주로 합니다. 


분석을 통해 자신이 올린 콘텐츠가 호응을 얻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앞으로의 콘텐츠 방향을 수정해나갑니다.


앞에서 봤듯이 SNS 종류도 많고 쓰임새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마케팅하고 싶은 아이템이나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특성에 따라 효과적인 SNS를 선별하고 콘텐츠를 
기획해야 합니다. 

 

 

 

 

 

 

 


어떤 목적하에, 어느 소비자층에,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어서 어필할 것이며, 어떤 주기로 배포할 것인지 등을 정합니다. 

특히 어디에 포인트를 두고 어떤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인식되고 
싶은가를 정하고 콘텐츠 방향을 미리어느 분야나 그렇지만 
SNS 마케터가 되려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매번 바뀌는 대중들의 선호와 매체의 흐름을 따라가고 연구해야 하기 때문이죠. 

매일 콘텐츠를 제작해서 올리려면 당연히 끈기와 인내심도 필수입니다. 

그렇게 SNS 마케터가 돼서 얻는 것은 무엇일까요? 



일단 SNS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SNS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고, 
다른 브랜드를 마케팅해주는 일도 할수 있지요.
정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감성을 불러일으키고 소비자의 구매욕을 이끌어내는 SNS 마케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도 중요한 직업 중 하나입니다. 


AI가 발달하고 빅데이터로 소비자 분석이
가능한 4차 산업혁명 시기에도 소비자는 감정에 흔들리고 콘텐츠에 매료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TV나 라디오 같은 미디어가 점차 더 쇠퇴하면서 개인 중심의 SNS는
점차 더 소비자의 생활 속으로 파고들 것이며, 자신의 채널이나 기업, 브랜드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SNS 마케터들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SNS 채널을 만들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처음에는 대부분 디자인이나 동영상을 찍고 편집하는 기술에 

먼저 신경을 쓰는데 그보다 중요한 것이 '어떤 내용을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

' 즉 '곤텐츠 기획'입니다. 

이 책에서 각 채널을 만들기 전에 유저들의 관심도를 분석하고, 

경쟁자를 벤치마킹하는 이유 역시 이것입니다. 이 부분이 해결되지 않으면 
오래 지속할 수도, 사람들과 진심으로 소통하기도 힘드니까요.


 

 



SNS 마케터 3가지 장점!

 

 

 




첫 번째, 자유로운 업무 장소입니다. 프리랜서로 집에서 근무할 수 있으
니 육아나 다른 일과 병행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이 마음에 안 드는 사람도 있을 것
입니다. 

“집보다야 회사 딱 나가서 커피 한잔하고 동료들과 얘기도 하고 일하면 얼마
나 좋아? 집에서일이 되겠어?" 

문제는 처한 현실이 직장생활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을 때입니다. 


육아를 해봤거나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공감할 텐데요. 

아이들은 언제 어느 때 엄마가 필요할지 모릅니다. 

아침밥 잘 먹고 학교 갔던 아이가 갑자기 통증을 느껴 조퇴하기도 하고, 
어린이집에서 잘 놀고 있어야 할 아이가 갑자기 열이 나기도 합니다. 

곁에서 도와줄 사람이나 맡길 장소가 있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겠지
만 그런 행운이 누구에게나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한국에서는 "여성이 밖에 나가 일하려면 다른 여성의 희생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습
니다. 

실제로는 친정어머니나 시어머니일 경우가 많고, 노후를 즐겨야 할 나이에 자
식의 자식을 위해 여생을 희생하는 것 역시 불행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처한 상황은 다를 수 있지만 집에서 일한다는 것은 

반드시 회사에 출근하지 않아도 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혼자서 육아를 담당해야 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이라면 비할 바 없는 장점입니다.

 

 

 



두 번째, 자유로운 업무 시간입니다. 
장소의 자유로움과 동시에 시간적인 자유로움이 있습니다. 

업무 진행에 구속이 없는 편이라 자유롭게 콘텐츠를 만들고 소통할
수 있고, 여러모로 다른 일을 병행해서 처리하기 편합니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데 아이디어가 안 날 때면 잠시 집안일을 하면서 머리를 식힐 수 있습니다. 

머리 식힐 때 집안일이라니 좀 의아한가요? 
해본 사람이라면 바로 공감할 겁니다. 이럴 때 SNS 매체별 예약기능을 활용하면 더 쉽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내 SNS 매체를 활성화시키면 광고가 붙거나 원
고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을 통한 수익도 가능하고, 더 활성화되면 진
접적인 제품 판매도 가능합니다. 내 실력과 인지도를 인정받으면 중소기업의 SNS
마케팅 대행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3가지 단점!

 

 



첫 번째, 처음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처음 시작한 후 어느
정도 매체를 키울 때까지는 많은 시간을 들여 각 매체를 제작하고 꾸준히 콘텐츠를
등록해야 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배워야 하고, 많은 생각과 기획이 필
요합니다. 때론 의미 없게 느껴지는 단순 노동도 끝없이 반복됩니다.




두 번째, 집에서 일하니까 오히려 시간관리나 자기관리가 안 될 수 있습니다. 계획표
를 세우고 나름 시간을 정해 계획적으로 일하면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이긴 합니다.
이 자체가 안 될 것 같다면 집에서 일하는 방식이 나와는 안 맞는다고 생각해야 합
니다. 간단한 일이라도 직장에 소속되어 업무를 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SNS 자체가 싫고, 배우는 것도 싫고, 공부하기도 싫어!' 단순히 질에서
유롭게 다른 일과 병행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 시작한다면 초기에 피
기하기 쉽습니다. 무슨 일이든 내가 생각한 대로 처음부터 쭉쭉 진행되는 일은 없자
아요? 실패를 거듭하면서 경험적으로 배우고 알게 되는 게 '정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NS 마케터라는 직업은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에서 일하면
서 어느 정도 안정된 수익을 낼 수 있고, 자유로운 공간과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데
다가 남의 도움 없이 아이를 돌보면서 일할 수 있는 일자리가 얼마나 될까요? 끊임없
이 변하는 세상에서 발전 가능성까지 기대할 수 있으니 용기를 가져보세요.



기본 정보는 뉴스 검색으로 파악하기 -빅카인즈
뉴스검색을 전문으로 하는 빅카인즈를 통해 좀 더 자세히 검색해봅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도 관련 뉴스가 나오지만 연계되어 있지 않은 언론
사도 있고, 자세한 키워드 검색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관련 뉴스를 한
번에 세밀하게 검색하고 싶다면 빅카인즈 같은 뉴스검색 전용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획 도우미 프로그램 활용하기
Xmind, 에버노트
목표, 글의 주제, 핵심 키워드 등을 정할 때 기획을 해본 적이 없어서 어찌할지 고민이라면 마인드맵을 활용해보세요. 마
인드맵으로 하나의 주제를 정하고 파생되는 키워드나 아이디어들을 쭉 적어보세요. 핵심 키워드에서 세부 키워드들로 계
속 쓰다 보면 구체적인 주제나 키워드들이 보일 것입니다. 이때 만들어놓은 마인드맵과 키워드 검색을 비교하면서 구체화
시키면 조금 더 유저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블로그여야 돈을 벌 수 있어요?

블로그 광고효과를 판단하는 기준은 일일 방문자 1만 명 이상입니다. 

기본적으로 광고는 1회성이고, 1일 방문객이 1만 명 이상 정도는 되어야 최소 10%, 즉 천 명 정도에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판단하니까요. 


내 블로그에 일일 1만 명 정도 방문하고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천 명 이상의 이웃이 있다면, 그 블로그는 충분히 활성화
블로그 방문자수보다 페이지뷰가 훨씬 높을 수도 있는데요. 


그럴 경우 페이지뷰를 기준으로 광고효과를 판단하기도 합니다. 


방문자가 적은데 많은 페이지를 본다는 것은 
볼 만한 페이지가 많다는 얘기고, 
그만큼 방문자들의 충성도가 높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공식블로그인 경우 꾸준히 방문자수가 몇천 이상씩만 유지돼도 광고효
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하루 순방문자가 1만 명 이상이고, 내 블로그를 구독하는 이웃이 3천 명을 넘
는다면 광고가 들어오길 기다리지 않고, 직접 광고대행사에 광고 제안 메일을 보내
적극적으로 영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줄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 블로그
광고를 선호하지 않는 업체도 있지만, 관련된 광고 건이 있다면 연락이 올 확률이
커집니다.




기업에서 블로그 노출에 관한 연락이 올 때도 있습니다. 보통 시험해볼 물품과 원고
료를 함께 제공하는데, 이때 제공받은 물품과 원고료가 있다면 블로그 하단에 물
품을 제공받아 올린 광고 포스팅이라는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법적인 문제도 있지
만 그게 아니라도 유저와 내 블로그와의 신뢰가 걸린 것이니 관련 내용을 반드시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세계적인 인스타그램 벤치마킹하기
소셜블레이드
SNS 랭킹 사이트인 소셜블레이드에서 인스타그램의 세계 랭킹을 파악할 수 있습니
다. 유튜브는 나라별 설정이 가능한데, 인스타그램은 그 기능이 없어서 한국 랭킹만
따로 알 순 없네요. 아쉬운 대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스타그램을 찾아보고 활용해
봅시다. 자세한 방법은 유튜브 부분을 확인하세요.




언팔 앱 Follower Arayzss
문제는 내가 팔로잉하고 있는 회원이 맞팔 상태인지 아닌지를 해당 인스타그램에 들
어가 확인하기 전에는 알 수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많은 수를 한 번에 언팔하고 싶
을 때는 별도의 앱을 씁니다. 


앱스토어에서 '언팔앱'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앱들이 나
타나는데 그중 Follower Analyzer' 앱을 소개합니다. 


언팔이 쉽고 좋아요 해준회원을 바로 팔로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십 개를 한 번에 언팔하고 팔로잉하기가 편합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 스토어에서
 'Follower Analyzer' 앱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합니다. 





인기 해시태그가 뭔지 어떻게 알지?

요즘 유행하는 인기 해시태그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국내에서 해시태그를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로는 스타태그(https://startag.io/), 건돌이닷컴(https://www.gundolle.com/) 등이 있습니다. 

스타태그는 관심 있는 해시태그를 입력하면 
관련된 해시태그를 무료로 알려줍니다. 

관련 업종별로 검색해서 대표적으로 많이 노출되는
해시태그를 따로 적어두고 적절하게 이용하세요.




도서구매 링크 하단 


어쩌다 보니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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