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부동산

지돈으로 목돈 만들어야 부동산도 산다

글, 사진/ 천재영·바빌론 (www.babylonbiz.com)


 






쌈지돈으로 목돈 만들어야 부동산도 산다


부동산 투자를 하는 겨웅 잔금을 치르는 기간까지 일시적인 여유자금이 생기게 된다. 

이때 발생하는 단기자금을 활용하는 데 적합한 금융상품이 있다. 


단기금융상품은 은행보다 2금융권이라 불리는 상호저축은행, 종합금융사의 상품이 경쟁력이 있다. 



꼭 부동산 투자가 아니더라도 일시적 여유자금을 활용하는 데 적합한 금융상품을 알아두는 것도 생활의 지혜가 될 수 있다. 



증권사에서 판매하는 MMF

MMF(Money Market Fund)는 증권 · 투신사의 초단기 예금으로, 투자기간을 1~3개월로 고려하는 안정성 지향의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하루만 맡겨도 4% 수준의 수익성을 얻을 수 있고, 특히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으며, 환매가 자유롭기 때문에 언제든지 돈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다. 


게다가 투자자산 또한 우량채권과 단기성 자산 위주로 구성되어 상품 안전성도 높은 편이다. 


MMF는 신종 MMF와 클린MMF로 크게 나뉘는데, 이 둘의 차이점은 편입자산의 신용등급에서 발생한다. 


1개월 이내의 여유자금을 운용할 경우에는 신종 MMF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단, MMF는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되지 않으며 실적배당상품이므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은행에서 판매하는 MMDA

MMDA(Money Market Deposit Account)는 시장금리연동 수시입출금식 예금이라고 할 수 있다. 



종금사의 대표상품 CMA


실세금리가 반영되는 CP

CP(Commercial Paper)는 기업이 단기운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발행한 어음을 종합금융사나 증권사가 투자가들에게 연결해주는 상품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