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aum 코드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출판사
흐름출판 | 2012-03-23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지금이야말로 부자 아빠가 되는 마지막 기회다!『앞으로 10년 돈...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

 


 


좋은 것을 혼자만 알고 있는 것은 지나친 탐욕이다. 세계 경제가 침체에서 회복하기에 앞서 우리 모두는 진짜 금융 교육을 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 나는 사람들에게 물고기를 잡아주는 것보다 물고기 잡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것이 더 옳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 책은 스스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싶은 당신에게 권하는 비서秘書가 될 것이다. - 로버트 기요사키

 


 산업화 시대에 필요한 교육은다음 2가지 였다.
 1. 학문교육: 읽고, 쓰고, 기본적인 수학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

 2. 전문(직업)교육: 사회의 생산적인 구성원으로 만들어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교육

 

 정보화 시대에는 다음과 같은 3가지 종류의 교육이 필요하다.

 1. 학문교육

 2. 전문(직업)교육
 3. 금융교육

 


 비전통적 교육이란

 1. 투자하려면 부채를 활용하라.

 2. 영업 능력을 개발하라.(판매가 곧 소득이다.)

 3. 세금을 줄여라.

 

 올바른 금융교육은 학생들에게 세 종류의 소득이 있다고 가르친다.

 1. 일반 근로 소득

 2. 포트폴리오 소득(각종 투자, 배당금, 이자, 로열티 등으로 발생한 소득)

 3. 수동적 소득( 임대 부동산, 파트너십 등에서 발생하는 소득)

 


 

 

돈에 대한 새로운 생각들 vs 낡은 생각들

1. 나는 결코 부자가 되지못할 것이다.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생각이 바뀌지 않는다면 당신은 부자가 될 수 없을 것이다.

2. 부자는 탐욕스럽다.

당신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 관대해져야 한다는 사시을 알게 될 것이다.

3. 나는 부자보다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다.

행복한 부자는 될 수 없는 것일까? 그렇지 않다. 돈과 행복 단지 하나만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제한된 사고방식 때문이다.

4. 세금은 불공평하다.

이 책은 세금은 매우 공정하다는 사실을 일깨워주고, 그융 교육을 받은 사람들을 부자로 만드는 세금에 대해 알려줄 것이다.

5. 나는 열심히 일해야 한다.

당신은 이 책을 통해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가장 세금을 많이 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6. 투자는 위험하다.

이 책은 투자가 위험하지 않다는 사실을 알려줄 것이다. 당신은 금융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가장 위험한 상품에 투자하는 이유를 알게 될 것이다.

7. 부자가 되려면 좋은 교육을 받아야 한다.

금융 교육은 항공학교의 교육과 상당히 비슷하다. 비행은 혼자 배울 수 없다. 학생들은 훈련하는 데 가장 뛰어난 비행기 조종사에게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최선의 교육 방법이다.

8. 나는 안정적인 직업이 필요하다.

당신은 이 책을 통해 안정과 자유의 차이를 배우게 될 것이다. 안저과 자유는 정확히 반대 개념이다. 더 많은 아넝을 원할수록 자유는 더 적어진다.

9. 주식, 채권, 뮤추얼펀드에 장기적으로 분산 투자해야 한다.

이 같은 조언은 최악의 재정자문이 될 수 있다. 지난 10년으 돌아보라. 과거 10년은 주식과 채권 그리고 뮤추얼펀드에 투자한 사람들에게 잃어버린 10년이었다.

당신이 무엇에 투자하든 그거이 비즈니스이든 부동산이든, 종이돈이든 상품이든 당신 자신에 대한 투자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당신이 바보라면 무엇에 투자하든지 당신은 손해를 볼 것이기 때문이다.

10. 나는 공부를 못했다. 따라서 부자가 되기는 힘들 것이다.

의사나 변호사가 되려면 학교 교육을 받아야 하지만 부자나 기업가가 되기 위해 학교에 다닐 필요는 없다.

세계 최고의 부자들 가운데 일부는 학교 졸업장이 없다

 

 


세상에서 가장 나쁜 금융 조언 5가지

 1. 검소하게 살아라.

 2. 예산을 세우고 401(k) 퇴직연금에 가입하라.

 3. 저축하라.
 4. 부채를 없애라.
 5. 가능한 더 오래 일하고 늦게 퇴직하라.


 

 

부자 되기 좋은 시점

경기가 좋지 않을 때가 부자가 되기 좋은 시점이다.

 

 

자본이득보다 현금흐름에 집중하라.

현금은 항상 움직인다. 나에게 들어오거나 아니면 나에게서 다른 곳으로 흘러나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지만 현금은 흘러 나간다. 진정한 금융 교육은 현금이 나에게 들어오도록 만드는 것이다.

금융교육을 받은 투자자들은 현금흐름cash flow과 자본이득capital gains의 차이를 알고 있다. 하지만 금융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자본이득을 위해 투자한다. 이것이 아마추어 투자자들이 다음과 같이 말하는 이유다.

 

 

 1. 내 집의 가치가 올라갔다.

 2. 주식의 가격이 상승해서 매도했다.

 3. 이머징시장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하는가?
 4. 금값이 계속 오르기 때문에 금에 투자하고 있다.
 5. 포트폴리오를 다시 조정해야 한다.

 6. 순자산 가치가 증가해다.

 7. 차량 가치가 오를 것 같아서 골동품 차에 투자했다.


 

 

현금흐름을 만드는 수동적 소득

당신이 은행에 저축을 하고 퇴직연금에 투자를 한다면, 당신의 현금 가운데 상당 부분은 국세청으로 흘러 들어가게 될 것이다.

나와 내 아내는 저축을 하지 않는다. 세계 각국의 정부들이 수조 달러의 가짜 종이돈을 찍어내고 있는 상황에서 저축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저축을 하지 않는 두 가지 이유

첫째, 정부가 돈을 찍어 내고 있는 사황에서 세월이 지나면 돈의 가치가 떨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둘째, 저축에 대한 이자에도 근로 소득과 같은 높은 세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우리는 저축을 하지 않는다.

 

 


현재 수조 달러의 돈이 갈 곳을 찾고 있다. 이로 인해 저축 금리와 대출 금리가 낮게 유지되고 있는 것이다. 요약하자면 금융체계는 채무자를 좋아하고 저축하는사람들을 싫어한다.

 

 

 

저축하는 사람에게 100달러는 자산이다. 은행가에게는 저축한 고객의 100달러는 부채다.

 

부채를 활용해 투자하는 법

 1. 영업능력: 영업력은 기업가에게 가장 중요한 기술이다. 기업가는 자금을 조달해야 하기 때문이다.

 2. 시장 추세에 따라 투자하는 방법: 이 방법은기술적 분석이라고 불린다. 기술적 분석은 과거의 기록과 실적을 바탕으로 시장의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다.

 3.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 자산을 늘리기 위해 부채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자산을 사려면 부채를 이용하라

왜 많은 사람들이 부채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가?

부채를 사기 위해 빚을 지기 때문이다. 부자들은 자산을 사기 위해 부채를 활용한다.

우리 부부는 주머니에 돈이 들어오는 자산을 사기 위해 부채를 이용한다. 자산은 부동산이 아니어도 된다.

 

 

 

 


당신이 돈을 빌려 가치가 상승하는 상품에 투자한다면 이것은 좋은 빚이다. 빌린 돈으로 가치가 떨어지는 상품에 투자하면 나쁜 빚이다.


 

 

진정한 투자자의 비밀

진정한 투자가의 비밀은 '남의 돈(OPM, Other People's Money)'를 활용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돈으로 투자를 한다. 진정한 투자자가 되려면 은행이나 연금펀드 또는 개인 투자자들로부터 돈을 빌려 투자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똑똑한 투자가는 주식이나  귀금속, 원유 등 투자 상품에 관계없이 타인의 돈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주식에 투자할 때 나는 옵션과 시장의 추세를 이용해 자산을 사들인다. 나의 부자 아빠는 게으르고 어리석은 사람들이나 자기 돈을 이용한다고 자주 말했다. 다른 사람의 돈이 진정한 투자자의 비밀이다.

 

돈이 아무리 많아도 작게 시작하라. 작은 프로젝트에 여러 번 투자하고 부채와 부동산 그리고 세입자들을 관리하는 경험을 얻기 위해 노력하라.

 

 

 

금융 교육을 받지 않으면 무엇에 투자하든 손해를 보게 된다.

 

1971년 이후 미국은 돈이 필요하면 돈을 찍어냈다. 지금은 돈을 찍어내는 인쇄기가 필요 없다. 오늘날 돈은 컴퓨터 모니터에서 나타나는 전자 신호에 불과하다.


어떻게 해야 개인이 돈을 벌고 금융자산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가?

수영장의 앝은 곳에서부터 시작하라. 수업을 듣고 연습하라.

 

내가 돈을 위해 일하면 어떻게 되나?

돈을 더 많이 벌수록 더 많이 손해를 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