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브랜드 심플

저자
앨런 애덤슨 지음
출판사
비즈니스맵 | 2008-03-1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단순하고 간단하게 브랜드를 성공시키기 위한 5단계 전략! 『브...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어떻게 하면 하나의 브랜드가 정식으로 탄생할 수 있을까?

어떤 브랜드는 발표하자마자 시장의 리더로서 입지를 다지는 반면 또 어떤 브랜드는 3,4위를 유지하기는 커녕 얼마 못 가 퇴출당하고 만다.

 

그 이유가 대체 무엇일까?

성공한 브랜드는 소비자의 마음속에 경쟁사와 차별화된 모습으로 기억된다. 그리고 그 차별성은 반드시 기업 이미지와 연관성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차별성과 관련성을 강조하는 그 어떤 요소도 절대로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복잡해서는 안된다는 점이다. 이 점은 소비자뿐 아니라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기업의 직원들 모두에게 공통으로 적용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분명해지는 사실은 성공한 브랜드라면 예외없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단순하고 매력적인 아이디어에 기초했으며, 기존에 소비자들이 접해본 것과 차이가 있고 소비자의필요에 관련된다는 점이다.

단순한 아이디어 하나를 얻으려고 해도 매우 절제된 태도로 생각하는 데에만 집중해야 한다. 이렇게 하려면 창의력과 다소 모호하게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브랜드에 독창성을 더하는 것, 그것이바로 성공비결인 셈이다.

하나의 브랜드를 성공시킨 요소는 다른 브랜드도 성공하도록 도와줄 수 있다.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먼저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을 잘 알아야 하고, 다른 상품과 차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하며, 그 차별성을 간명하고 설득력 있는 아이디어로 구성하여 자신의 브랜드와 관련된 모든 요소를 끌어들이고 이를 융합할 수 있는 힘을 실어주어야 한다.


 


 

정말 좋은 브랜드는 항상 간단하고 논리적인 아이디어에 바탕을 둔다는 점을 잊지 말자.


브랜드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와 연결해주는 하나의 약속이다.

브랜드는 사람들의 정신 속에 존재한다.

사람들이 '저장'할 가치가 있다고 여길 때 비로소 성공한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브랜드 아이디어를 고심할 때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차별성과 소비자에게 관련되는 점을 부각시킬 무언가를 찾아낸 다음, 이를 쉽게 표현해야 한다.

성공한 브랜드 아이디어는 종종 다른 회사의 브랜드 매니저들이 지나쳐버린 일상의 단순한 내용에서 탄생했다.

브랜드 아이디어가 단순하고 처점이 분명할 수록 더 명확하고 독창적인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 그 브랜드를 접하는 모든 통로에서 일관성 있게 브랜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다. 이렇듯 브랜딩 시그널은 반드시 브랜드 아이디어가 의미하는 바를 정확히 전달하도록 설계해야 한다.



 

브랜드를 다루는 일과 관련하여내가 주목한 변화는 다음과 같다.


 

  1. 변화의 초점은 개개인이다.
  2. 세계의 움직임이 점차 가속화된다.
  3. 소비자들이 마케팅과미디어 보도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중요하게 고려하라.
  4. 이제는 세계시장을 목표로 삼아라.
  5. 미국은 서서히 쇠퇴해간다.

 

 

인류의 수명이 점점 길어짐에 따라 베이비붐 세대는 이제 교육을 받느라 보낸 시간보다 퇴직 후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여자들은 아이를 키우는 것보다는 노부모를 돌보는 일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듯하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