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롬 브라우저로도 감당이 안되는 수많은 사이트, 링크 전용 데이터베이스 구축하는 방법 - 천재영




안녕하세요 20대 은퇴하기 바빌론 부자연구소 소장입니다. 

지난번 김정운 교수님의 에디톨로지 책을 소개하면서 '에버노트'와 갤럭시 노트 스크랩 기능을 활용하여 

정보를 계층적으로 분류시킨 다음 자신만의 데이터베이스를 클라우드에 업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료가 아닌 사이트를 계층적으로 분류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 포스팅은 크롬 브라우저로 링크를 계층적으로 분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에디톨로지

저자
김정운 지음
출판사
21세기북스 | 2014-10-24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세상의 모든 창조는 이미 존재하는 것들의 또다른 편집이다!유쾌한...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김정운 교수의 에디톨로지 갤럭시 스크랩과 에버노트 활용하는 방법 (지난 포스팅) 


위에 텍스트를 클릭하시면 관련 포스팅으로 이동 됩니다.

 






먼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마케팅 온협' (http://cafe.naver.com/onhyeop) 통합 카페에 방문해 보시면 

그룹별로 사이트 링크를 분류한 모습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영역의 책을 탐독하고 검색하고 연구하다보니 즐겨찾는 사이트가 너무 많아졌습니다. 

때로는 제가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연구하고자 하는 분야에 단기간에 정보를 찾아 저장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몇 일간 메인카페 대문을 리뉴얼하고 원하는 영역의 정보를 더 많이 모으고 빨리 찾기 위해 

리뉴얼을 95% 정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위에 사진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새로 리뉴얼 된 카페 대문 모습입니다. 

영역별로 섹션을 구분해 놓았으며 클릭 시 관련자료를 빠르게 깊게 찾을 수 있도록 바로가기 링크를 계층적으로 분류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업무를 하면서 또 학업을 병행하면서 공인된 점수를 받는 것도 아니고 누군가 무엇을 제공해 주는 것도 아니지만 

혹시나 저의 정보들이 도움이 될까 하여 개인적인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서 구축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제가 공부하고 연구하고자하는 섹션은 더 많이 늘어날 수 있으며 축적되는 유용한 사이트의 종류도 많아질 것입니다. 

항상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순서가 크롬브라우저를 활용하여 그룹을 만들고 링크를 분류하여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공유해 드렸어야 했는데 죄송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반드시 포스팅하여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예를들어 http://cafe.naver.com/onhyeop 제가 운영하는 메인 카페에 오셔서 경제·재테크 영역을 클릭해 보시면 

제가 공부하고 검색했던 유용한 사이트들이 경제·재테크 분류별로 계층적으로 저장된 모습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유용한 사이트와 정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기타 SNS플랫폼 채널로 옮겨져 공유될 것입니다. 













평소 블로깅을 하고 자료를 모아나가면서 도움이 되는 자료들은 공유하고자 조금이나마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최근 대학 도서관에서 전공관련 서적을 탐독하던 중 서울대 최낙언 교수님의 저서를 읽고 교수님께서 운영하시는 

최낙언의 자료보관소를 우연히 검색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방대한 연구자료와 도움이 되는 사이트 심지어 교수님의 취미까지 계층적으로 링크를 분류하여 공유한 모습을 보고 

최근 몇 년간 받았던 충격중 가장 큰 충격과 자극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http://www.seehint.com/hint.asp

최낙언 교수님의 자료보관소 링크












두 번째로 도움이 되었던 양성식 강사님의 퓨처리딩클럽 카페... 

몇 년전 강사님의 트렌드지수를 높이는 강의를 듣고 강사님과 인연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 후 강사님의 퓨처리딩클럽 카페에 가입하고 자료를 찾던 중 링크가 카페 안에서 계층적으로 분류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완성도를 조금 높여준 사이트는 최낙언 교수님의 자료보관소 사이트이고 처음 자료를 계층적으로 분류해 보고자 마음 먹은 것은 


양성식 강사님의 카페를 본 이후였습니다. 


http://cafe.naver.com/worldtrend

양성식 강사님의 퓨처리딩클럽 카페


최근에도 카페에 자주 방문해 보는데 항상 좋은 자료를 공유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공간이니 이 글을 읽는 독자분들께서도 한 번 방문해 보세요...









 Holoworker 



앞으로 스마트 워크 시스템을 넘어 홀로워커(Holoworker 홀로워커:홀로그램(hologram)과 워커(worker)의 합성어)들이 

주류가 되는 세상이 분명 올 것입니다. 물리적으로 개인이 시간적으로 일하는 것이 아니라 컨텐쳐가 잠을 자고 있어도  

자신이 쌓아 놓은 컨텐츠들이 웹상에서 홀로그램처럼 복제되어 유튜브와 블로그, 언론보도자료, 연구논문 등 

다양한 매체에서  정보를 찾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새로운 수입의 파이프 라인으로 조금씩 돈이 쌓일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히 트렌드를 연구하고 자신의 분야의 전문성과 진입장벽을 높여놓고 중요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공부를 병행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컨텐츠와 사이트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일이 다소 오래 걸릴 수도 있겠지만 유튜브 영상과 블로그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입체적으로 더 쉽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컨텐츠를 늘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리고 또 감사드립니다. 

20대 은퇴하기 바빌론 부자연구소 소장 천재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