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마켓 첫 거래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초기에는 판매 채널 다각화에 주력할 필요가 있다. 

쇼핑몰 하나에 의존하며 부담스러운 광고비용을 지출하면서 처음부터 무리할 필요는 없지만 

판매할 수 있는 영업망은 최대한 다양하게 구축할 필요가 있다. 



쇼핑몰을 통한 주문은 몇 건씩 받아 봤지만 오늘은 처음으로 지마켓에서 고객의 구매가 이루어져 처리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 

 



오픈마켓에 상품을 게시할 때 쇼핑몰 상품과 동일한 상품이라면 기존 쇼핑몰에 올려진 html 코드만 복사해서 

지마켓 관리자 페이지 ESMPLUS 페이지에서 붙여넣기만 하면 쉽게 그리고 쇼핑몰과 동일하게 상품 상세페이지를 빠르게 올릴 수 있다. 










▲ESMPLUS 지마켓 셀러 관리자 페이지 모습







고객의 문의가 오면 관리자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문의 현황을 알려준다. 

쇼핑몰 주문한 고객 연락처와 오픈마켓 고객들의 명단은 리스트를 따로 만들어 프로모션을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하면 좋다. 

감사 이벤트 혹은 다양한 공지사항을 쉽고 빠르게 전달 할 수 있으므로 고객명단은 꼭 따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왼편 하단에 '긴급/고객문의' 섹션에 실시간으로 문의사항이 접수된다. 

이때 빠르게 답변을 달아주면 '긴급/고객문의' 건수가 줄어든다. 


고객의 질문에 늦은 답변을 한다면 셀러 G점수가 깎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실시간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 주는 것이 좋다. 










▲G마켓 주문현황 체크리스트 항목







주문자의 발주 체크리스트를 확인 한 후 문자로 금일 상품 배송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안내해 주는 것이 좋다. 

택배사의 송장번호를 받으면 송장번호 섹션에 송장번호를 입력 후 배송현황을 발송상태로 변경해 주면 된다. 




오픈마켓은 개인 쇼핑몰 보다는 수수료가 조금 더 붙지만 인지도를 빠르게 쌓기 위해서는 필수라 할 수 있다. 

적절히 개인몰과 오픈마켓을 연동해 보는 것도 고객 수를 단기간에 두 배로 빠르게 늘릴 수 있다. 




상품을 올릴 때 처음부터 많은 수량을 올리지 말고 조금씩 나누어 소량씩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좋다. 

빠르게 상품이 품절될 수 있도록 하고 몇 차, 몇 차 나누어 꾸준히 재입고 시키는 전략이 좋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