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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SNS 마케팅을 위해 기억해야 할 7가지

 

 


SNS 파워마케팅

저자
배성환 지음
출판사
명진출판사 | 2011-03-2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기업 SNS 마케팅의 현주소를 점검하라!트위터부터 소셜커머스까지...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소리없이 세상을 움직인다 SNS 파워마케팅』 - 배성환 저

 

 

 


 

첫째, 계정은 선점하고 똑똑하게 만들어라.

 

 

둘째, 경쟁사의 활동을 파악하라.

 

경쟁사가 SNS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일은 다른 종류의 경영 활동과 마찬가지로 중요한 부분이다.

 

어떤 프로모션을 할 때 고객들의 참여가 많았는지, 그리고 어떤 이야기에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트위터의 경우 국내 계정이나 메시지 검색은 트위터 자체 검색보다는

트윗케이알 Twtkr, http://twtkr.com 을 이용하면 좋고

해쉬태그(트위터상에서 단어 앞에 #을 붙여 태그 개념으로 사용)를 이용하면 보다 손쉽게 검색이 가능하다.

 

미투데이의 경우는 네이버에서 검색 결과로 이미 제공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 내에서 태그 기반의 검색 역시 제공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셋째,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라.

 

 

 

 

넷째, 꾸준히 주고받는 소통을 하라.

SNS는 기본적으로 마케팅을 위한 도구가 아니다. 소통의 도구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다섯째, 시간을 절약하는 SNS 관리를 하라.

 

 

소셜 버튼을 이용하면 간단한 작업만으로 블로그에서 트위터나 미투데이와 같은

다른 소셜미디어로 간편하게 글을 보내거나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다.

 

트위터의 경우에는 데스크톱에서 트위터를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도와주는

트윗덱 Tweetdeck, 시스믹Seesmic, 트윌Twhirl, 맥 전용인 트위터 Tweetie등이 있다.

 

이런 툴을 활용하면 자사 브랜드나 경쟁사 등 특정 키워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확인하거나 그룹 관리를 쉽게 하고 인기 태그나 번역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시간 관리에 도움이 된다.

 

 

 

 

여섯째, 더욱 큰 효과를 원한다면 매스미디어와 연계하라

매스미디어를 비롯한 다른 매체와의 결합은 SNS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 더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게 한다.

매스미디어의 경우 단기간의 파급력이 큰 매체이고, SNS는 지속적으로 꾸준히 활용할 때 효과가 큰 매체이다.

 

이 둘의 결합은 그야말로 환상의 콤비이다.

 

 

 

 

일곱째, 고객과 고객을 만나게 하라.

이제는 무언가 구매하고 어딘가를 여행하고 싶고 무언가 알고 싶은 것과 같은 대부분의 행동을 하기 전에 검색하는 일이

마치 예전에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듣기 위해 TV뉴스를 보거나 신문을 읽는 것처럼 당영한 행동으로 느껴진다.

 

여러 사람의 SNS를 상업적인 광고로 도배하는 대신에 정보를 따라 찾아온 고객과 고객이 서로 만날 수 있는 만남과 소통의

장으로 열어주자. 이러한 과정에서 만족감을 느낀 고객은 구매자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고 나아가 자발적이고 열정적인 판매원이 되어줄 수도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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