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aum 코드

 

1000명을 부르는 힘 파워블로그 비밀노트 - 고영민 저

 

 


파워블로그 비밀노트

저자
고영민 지음
출판사
길벗 | 2012-06-15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블로그 유형 분석부터 관리 노하우까지, 파워블로그의 비밀을 한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SNS(페이스북, 트위터)가 블로그 확산에 도움을 줍니다.

 

최근에는 SNS(페이스북, 트위터)의 등장으로 블로그가 위협을 받는 것 같지만, 오히려 SNS가 블로그의 링크를 더 빠르게 전달하는 거대한 메신저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트위터를 통해 블로그 URL이 전파되고, 페이스북은 블로그의 ATOM을 이용해 뉴스피드에 정보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그만큼 SNS 또한 포털 사이트의 검색 못지않게 블로그 확산에 기여하는 바가 커지고 있습니다.

 

 


 

과거 미디어는 신문과 뉴스, 라디오가 전부였지만, 요즘은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수많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들이 모바일 미디어와 결합하여 간단하면서 짧은 문장과 링크를 통해 더 많은 정보로 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스퀘어(Foursquare)처럼 위치 정보를 메시지로 남기는 단계까지 발전한 것을 보면 머지 않아 인간이 숨쉬는 행동도 메시지화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는 짧은 SNS가 전달하지 못한 깊이 있는 메시지를 대신하기 좋습니다. - 다음세대재단 대표 문효은

 

 


 

풍성한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블로그 유형별로 글감을 찾아보세요!

 

시장의 흐름을 리디하고 싶어요: 소비 리더형

 

블로그로 주목받고 싶어요: 수퍼스타형

 

진솔한 내 삶 이야기를 담고 싶어요: 라이프 로그형

 

세상을 변화시키는 1% 블로거가 되고 싶어요: 미디어형

 

내가 하는 일을 소개하고 싶어요: 직업생활 소개형

 

여행지를 소개하고 싶어요: 여행 리뷰형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주고 싶어요: 슈퍼 컨슈머형

 

나도 문화 비평가가 되고 싶어요: 신문화 비평가형

 

 


 

하루 중에 블로그 타임 갖기

 

'블로그 타임'은 언제가 좋은가요?

 

블로그 타임은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말하며, 보통 저녁 9시에서 11시가 좋습니다. 저녁 식사를 한 후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이 시간에 여유 있게 만들어진 콘텐츠는 다음 날 검색에 포함되는 색인 작업에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고, 새로운 글을 기다리는 네티즌에게 반가운 아침 소식같이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스팅은 일주일에 3개가 적당해요!

 

상업 블로그의 적정 포스팅 개수는?

 

상업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블로그에 2~3일 동안 열심히 20~ 30개의 글을 연달아 작성해 포스팅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제품 소개는 블로그 한쪽 카테고리에 넣어도 되지만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콘텐츠를 담는다는 생각으로 나눠서 글을 쓰고

포스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토웍스로 사진 편집하기

 

포토웍스를 이용해 DSLR로 찍은 사진을 일괄적으로 크기를 조절(resize)하는 것뿐만 아니라, 테두리를 설정펭하고 서명도 넣을 수 있습니다.

포토웍스는 다음아나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HTML/JavaScript라는 웹 프로그램을 알아야 편집할 수 있는데, 온통 영어로 된 소스 코드만 보여서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해당 코드 편집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거나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배너를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을 비롯한 각종 API를 블로그로 집어넣어 무한 확장이 가능하답니다.

 

 

 


페이스북 개발자 사이트에서 '좋아요' 스크립트 가져오기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은 iframe/javascript로 되어 있는 소스 코드입니다.

 

페이스북 개발자 사이트 (http://developers.facebook.com/docs/reference/plugins/like) 이동하면

'좋아요' 버튼을 가져오기 위한 다양한 입력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URL to Like에는 '좋아요' 버튼을 부착할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합니다.

 

 

'페이스북 개발자 사이트'란 무엇인가요?

페이스북 개발자 사이트에는 페이스북을 활용한 각종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유용한 API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곳의 API를 이용해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서로 연동하며, 각종 뉴스와도 연동이 됩니다. 페이스북의 폭발적인 성공은 바로 다양한 API 제공에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가진 많은 데이터를 개발자들이 가져다 활용하게 함으로써 페이스북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게 되었습니다.

 

 

 


 

소스 코드는 복사해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 수 있습니다. 특히 HTML을 다룰 때는 자기 자신을 믿지 마세요.

오타나 오류는 누구나 낼 수 있으니, 소스 코드는 반드시 복사해서 사용합니다.

 

정상적으로 구동되는 HTML/CSS 태그는 따로 코드를 보관해야 합니다.


 

악플에 대응하는 올바른 자세

 

1. 사실 여부를 묻는 악플에는 진실하게 답변을 달아줍니다.

2. 한두 번의 왜곡이나 잘못된 질의가 요구되면 만족할 만큼의 답변을 해줍니다.

3. 구체적이지 못하거나 객관성이 떨어지는 악플에는 다른 선플을 믿고 댓글을 달지 않습니다.

4. 누가 봐도 악의적인 댓글은 그냥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5. 지나친 경우에는 블로그 옵션에서 차단을 시켜줍니다.

 

 

 

 


 

SNS와 함께 소통해요!

 

파워블로거들은 블로그 하나만 이요하지 않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혹은 요즘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추가적으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빌론이 요약한 SNS관련자료 <= (SNS에 관한 더 많은 지식) '바로가기' 클릭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