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억짜리 홍보비법

저자
고영창 지음
출판사
e비즈북스 | 2010-10-0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이 책은 저자가 실제로 인터넷 쇼핑몰 홍보 현장에서 실행해 보고...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홍보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너무 재미있어서 밤새우는 줄 모르고 하게 된다. 더군다나 내가 개발한 홍보방법이 효과가 있으면 어디 홍보할 만한 게시판이 또 없나 하고 여기저기 둘러보기 바쁘다. 그런데 가끔 보면 왜 홍보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필자가 알고 있는 어느 무료 게임사이트 주인은 얼마나 홍보를 열심히 했는지, 한달 만에 3천명에 달하는 네티즌이 다녀갔단다. 그런데 회원가입자는 백여 명 남짓, 그 중에서 유료게임에 등록한 사람은 십여 명도 안 된다고 투덜거렸다. 무료게임 외에 정작 돈주고 할만한 게임의 컨텐츠가 빈약했기 때문이었다.

쇼핑몰을 홍보하는 사람 중에도 이런 사람들이 있다. 재미난 홍보의 글에 이끌려 막상 그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게시판이 썰렁해서 파리만 날리는 경우가 있다. 미완의 상태인 쇼핑몰인데도 호객행위를 얼마나 열심히 하는지, 측은하기까지 하다. 이는 홍보에 대해 서 너무 모르는 사람들이다. 네티즌은 해당 게시판이 썰렁하면 서둘러 나가버린다. 호화찬란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사람이 없으면 왠지 들어가기가 머뭇거려지지 않던가.
똑같은 이치다. 게시판이 비어 있을 때는 절대로홍보하지 마라. 부탁이다.
 
두번째 경우는 물품을 확보하지 않고서 홍보하는 멍청이들이다.
인터넷 쇼핑몰은 오프라인과 달라서 배송, 반품이라는 별도의 뇌관이 있음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온라인 상에서 구매요청이들어와도, 물품배송 후 소비자가 만족한다고 할 때까지는 진정한 의미의 판매가 아닌 것이다. 구매후기까지 올라와야 비로소, 소비자가 낸 물건값이 수입이 되는 것이다. 물건이 미처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덜컥 주문이 들 어왔다가 미처 사입을 하지 못하거나 혹은 늦어진다면? 그래서 구매취소나 반품이 들어온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물건을 구입하고 포장하여 배송에서 반품까지 들인 시간이며 인건비며 노동력을 어떻게 할 것인가. 그 고객이 게시판에 비방글만 잔뜩 올려놓는다면? 아니 한만 못한 홍보가 바로 이런 예다.


쇼핑몰 구축이 덜 됐거나 상품이 확보되지 않았다면 아무리 기발한 홍보방법이 있어도 사용하지 마라.


<10억짜리 홍보비법> 고영창,강인수. e비즈북스

 

자료출처: e 비즈북스 매출두배 내 쇼핑몰만들기

http://cafe.daum.net/myshoppingmall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