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인 브랜드 선두주자, 아이디어 닥터 이장우박사

 

 

 

*유튜브에서 '아이디어 박사 이장우'를 검색해보세요^^


 

 

2,3위 기업들이 1위 기업이 되려면?

 

1.Plan을 짜봐라.

 

→개인비젼 & 회사브랜드

→SNS를 적극 활용하라

→소통하는 CEO가 되어라.

 

 

2.영역을 좁혀, 깊게 파라 (전선을 좁혀라)

 

→ 이슈를 만들어라.

 


 

*CBS 홈페이지에서 [세상을 바꾸는, 15분] Click~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아이디어는 많이 돌아다녀 봐야 얻는다.

 

머무르지 말자.

 

움직여야 세로토닌이 더 분비되고 행복하다. - 이시형박사

 

아이디어 탐방에 다니자.

 

아이디어 크리에이티브의 기본은 '긍정적인 생각'이다.

평생학습의 기본은 '열린마음'이다.

 

Idea의 생성과정

  • 1. Sponge
  • 2. Digest
  • 3. Weave  

많이 읽고, 쓰고, 질문을 던지자.

 

▶SNS는 아이디어의 격전지이다.

 

Everything begins with an Idea.

모든 것은 아이디어에서부터 시작된다.

 

 

생각은 크게 하되, 행동은 작게 시작하라.

 

 

 

 


스마트 월드의 스마트 마케팅

 

 

21세기는 '3F의 시'

 

1. Fiction

2. Feeling

3. Female

 

 

 

→소셜 미디어는 경험이고 실험이다.

→ 이제는 소셜 클레스가 있는 기업이 성공한다.

→ 매스 미디어는 '인간미'가 없다.

글 잘쓰는 사람이 이긴다. (컨텐츠가 강해야 한다.)

 

 

자기가 필링을 전해야 진정한 소셜이다.

 

Content  → Conversation → Connection

 

Content : 재미있고 대중성이 있어야 한다.

 

모르는 사람과 친해지자 이것이 소셜이다.

 

소셜미디어에도 순서가 있다.

 

AD(Advertising) 의 시대는 가고, BC(Branded Content)의 시대가 열린다.

 

남이 안하니까 먼저 해야한다.

 

캄보디아에도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다.

 

 


 

 


비자트 3.0

저자
이장우 지음
출판사
글로세움 | 2010-10-23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디자인 경영'을 넘어 '아트 경영'을 하라!'Idea Doct...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이장우박사님은 [BIZART 3.0] 책을 통해 만나뵐 수 있었다.

 

나름대로 혼자 마케팅 공부를 하겠다 마음먹고, 마케팅 책을 읽다가

우연히 책 디자인이 눈에 띄고 보라색과 노란색의 조합이 마음에 들어 책을 읽었다.

 

비즈니스와 아트의 결합... 정말 환상적이었다. 

 

지금 박사님은 바리스타 자격증도 보유하시고, 살아있는 커피공부를 하고 계신다.

 

참으로 열린마음을 소유하신 분인듯 하다.

평생학습을 보여주고 계신다.

 

소셜네트워크를 개인과 기업에 강연하며 전파하시고, 이시대가 원하고, 그리고 그만큼 바쁘게

활동하시는 것 같다.

 

 

내 블로그의 초석은 이 책과 그리고 박사님의 유튜브 강연을 통해서 얻은 것들이 많이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