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미지메이킹은 선천적이기 보다는 후천적인 노력에 의하여 만들어지는 것이다. 따라서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부단한 연습이 필요하다. 성공하는 이미지 메이킹을 가지기 위해서는 다음의 5단계를 거친다.

  

  1단계 : Know yourself(자신을 알라)

 성공적인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하  는 것은 자신에 대하여 정확히 아는 것이다. 내가 가진 장점과 단점을 분류해서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 나가야 한다.


 2단계 : Develop yourself(자신을 계발하라)

자신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면 이제 기본은 된 것이다. 이제는 자신만이 가진 개성이나 장점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어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관심을 갖도록 해야 한다.


 3단계 : Package yourself(자신을 포장하라).

자신만의 특색있는 개성을 계발하였다면 그것이 돋보이도록 포장하여야 한다. 복장이나 화장 등 외형적인 것부터 내면적으로 교양이나 언어 구사력에 의해서도 포장할 수 있다.


 4단계 : Market Yourself(자신을 팔아라)

자신이 남들에 비하여 가치가 빛나게 보이다면 이제 당신을 팔 준비를 해야 한다. 자신을 팔기 위해서는 자신을 살 수 있는 상대방을 만나야 하며, 그 첫 만남에서 자신을 살 수 있도록 이미지 형성요소를 종합적으로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5단계 : Be yourself(자신에게 진실하라)

상대방을 만나는 동안 진실하게 보여야 한다. 한 순간을 위하여 가식적인 이미지를 보인다면 상대방은 언젠가는 자신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하게 된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대하는 동안 진실한 마음으로 대하여 나에 대한 신뢰감이 충분히 형성되어야  한다.

 

 

 

출처 :이선경 파워이미지연구소

 

반응형

+ Recent posts